[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사진제공=새마을금고중앙회]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 운동인 ‘MG BLUE WAVE’를 올해에도 이어간다. 

29일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관행혁신·자정혁신·인사혁신의 총 3대 부문 12개 과제로 구성돼 있다. 

새마을금고는 중앙회 외에도 전사적 차원에서 이행될 수 있도록 관리해 새마을금고의 조직문화 혁신 및 윤리경영을 강화 중이다.

지난해에는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추진해 금고 임직원의 조직문화 혁신 의식과 근로권익 증진을 위한 각종 콘텐츠를 배포하고, 공인 노무사가 참여하는 금고별 인사·노무 진단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직원의 휴식(쉼) 문화 정착을 위한 ‘쉬고 싶Day(휴가사용 간편화)’ 제도 도입과 직원 만족도 및 근무능률 향상을 위한 ‘캐주얼 Day(근무복 자율화)’운영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제도를 다양하게 마련해 추진하기도 했다.

올해는 지난해 11월에 발표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과도 연계해 새마을금고 조직문화지수(MGCI) 설문조사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한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조직문화 혁신대책의 이행근거를 내규화해 통일적인 실행력과 자정 작용을 확립할 계획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은 “‘일할 맛 나는 일터’를 구축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새마을금고가 되기 위해 혁신의 물결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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