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당으로부터 수도권 험지 출마를 요구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8일 “고향 출마를 설득 못하면 무소속 출마를 당하느냐의 문제”라며 고향인 경남 창녕 출마 의지를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천되면 양지이고 제거되면 험지가 될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내가 손바닥 위 공깃돌도 아니고 이제 와서 다른 선택지는 있을 수가 없다”며 거듭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공관위에서 불러주면 설득해 보겠다. 언제나처럼 좌고우면 하면서 상황에 끌려 다니지 않고 정면 돌파하는 것이 홍준표식 정치일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전날 황교안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에 대해 “늦었지만 황 대표의 종로 출마로 수도권은 황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우리 당 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하면서 “여태 천명해 온대로 나는 이번 선거에서는 후방에서 PK수비대장 역할에 충실할 것을 다짐한다”라고 말했다.

또 “혹자는 같이 수도권으로 다시 올라가야 할 것 아닌가라고 하지만 지금 다시 서울로 복귀하기에는 너무 늦었다”며 “전방 근무 20년을 했으니 이번에는 후방 수비대장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