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뉴시스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미래통합당이 28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안건을 가결했다. 그러나 김 전 위원장 측은 “비대위원장 추대로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비대위원장직 수락에 선을 긋고 있다.

통합당은 이날 오후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위원회에서 김종인 비대위원장 임명안이 330명 중 177명의 찬성으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다만 출범 전부터 논란이 됐던 비대위 임기는 늘어나지 못해 오는 8월 31일까지 4개월여간으로 제한됐다. 앞서 통합당은 이날 전국위 개최에 앞서 상임전국위를 열고 오는 8월 31일까지인 당 대표 임기와 관련한 당헌·당규 개정을 논의하려했지만, 정족수 미달로 상임전국위 개최가 불발되며 계획이 무산됐다.

아울러 상임전국위가 열리지 못하자 전국위 개최도 불발되는 것 아니냐는 예상이 나왔지만, 전국위는 639명 중 330명이 참여해 정족수를 채웠고, 김종인 비대위 체제를 의결했다.

심재철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앞으로 당헌 개정은 새 비대위원장이 추진할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김종인 전 위원장 측은 비대위원장직 수락 여부에 선을 그은 상태다. 김 전 위원장의 측근인 최명길 전 의원은 이날 통합당 전국위에서 해당 안이 가결된 직후 “김종인 대표는 오늘 통합당 전국위에서 이뤄진 결정을 비대위원장 추대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입장문을 낸 상황에서 김 전 위원장이 통합당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