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과 혐오 없는 평등세상을 바라는 그리스도인들’이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차별과 혐오 없는 평등세상을 바라는 그리스도인들’이 2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지지하는 그리스도인 단체들이 국회에 법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개신교와 천주교, 성공회 등 110여개의 그리스도교 단체와 교인 1384 참여한 ‘차별과 혐오 없는 평등 세상을 바라는 그리스도인들’은 22일 국회의사당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사람을 위한 차별금지법-평등법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그리스도교의 역사는 사랑의 역사”라며 “차이를 이유로 누군가를 차별하는 것은 하느님의 창조 질서를 거스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제사회만이 아니라 한국사회에서도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요구하는 시민의 목소리가 높아졌다”며 “상식과 양심을 지닌 그리스도인들의 생각과 태도도 바뀌어 가고 있다.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은 더 이상 유예될 수 없다는 것이 오늘의 시대정신이며 사회적 합의”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국회를 향해 “지금 바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절차를 시작하라”며 “여러분은 일부 근본주의 그리스도교 집단의 대표가 아니라 평등을 간절히 바라는 시민의 대표다.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을 위해 당당히 앞장서 달라”고 촉구했다.

그리스도인들을 향해서는 “소수자들은 ‘사랑의 종교’라는 그리스도교로부터 너무 오랫동안 끔찍한 차별과 혐오르 당해왔다”며 “차별금지법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지지와 연대를 지금 표명하지 않는다면 불의와 불평등을 묵인하고 방조하는 역사 퇴행적 집단으로 몰락하고 말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차별과 혐오가 아닌 환대와 사랑만이 우리의 길”이라며 그리스도인들의 지지와 연대를 호소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국회의장실과 각 정당에 단체 성명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