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2021년 비대면 시무식 및 경영전략 설명회를 진행 중인 김성한 대표이사ⓒDGB생명
DGB생명 2021년 비대면 시무식 및 경영전략 설명회를 진행 중인 김성한 대표이사ⓒDGB생명

【투데이신문 이세미 기자】 DGB생명이 2021년 시무식 및 경영전략 설명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6일 DGB생명은 전날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는 이날 발표자로 나서 지난 2020년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2021년의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DGB생명은 2021년 새해 미션을 ‘가치중심의 내실 경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으로 정립하고 △판매 채널의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한 내실 성장 기반 확보 △변동성 확대에 대응한 리스크 관리 △지속 가능한 핵심역량 강화 △미래 지향적 디지털 전환과 소통 등 네 가지 핵심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상품과 채널의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변액전문회사로의 도약을 지속하고,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및 신지급여력제도(K-ICS) 등 제도시행에 대비한 자산운용 전략 실행, 장기적인 손익 확보 관점의 경영 패러다임 전환, 업무 영역 전반의 디지털화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 이사는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길을 개척한다’는 의미의 극세척도(克世拓道)의 자세로 모든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희망의 길을 열어가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