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세계적인 유명 레스토랑 전문지인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매거진’에 미국 내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거듭 날 수 있는 대표 K-치킨 브랜드로 소개됐다.

3000억 달러 규모의 레스토랑 업계 정보를 다루는 인기 외식 전문 매거진 QSR은 1997년에 발간돼 현재 북미에서 식당 운영자가 읽어야 할 잡지 14선에 꼽히는 매체다.

QSR은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과 K-POP에 이어 한국문화의 유명세를 이끄는 K-푸드의 대표주자로 BBQ를 소개했다.

BBQ는 미국에 처음 진출한 2007년부터 한국 음식의 우수성을 알리며 일찍이 K-치킨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BBQ는 뉴욕을 포함해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 포함 18개주에 진출해 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시크릿 양념치킨 등 다양한 메뉴를 언급하며 BBQ의 성공 이유로 △현지 치킨과는 다른 BBQ만의 특별한 소스 △황금올리브오일을 사용해 건강을 생각하는 점  △트랜드와 지역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BBQ Chicken USA의 CEO 김형봉 대표는 “최고의 맛과 서비스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과 더불어 패밀리의 사장님들에게 제공하는 2주 간의 체계적인 교육이 현지에서 BBQ가 인지도를 얻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BBQ는 미국 음식 전문지 Mashed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는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된 바 있다. 미국 방송사 ‘FOX 뉴스’의 플로리다주 ‘FOX 35 Orlando’에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K-치킨’으로도 보도됐으며, 지난해 7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가운데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최고만을 제공하겠다는 BBQ의 고집이 미국에서 한국식 치킨의 대명사로 자리잡는데 기여했다”며 “K-푸드의 선봉장으로서 한국 음식뿐 아니라 한국 문화로서의 치킨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