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터파크‧트리플]
[사진제공=인터파크‧트리플]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인터파크가 여행 전문 플랫폼 트리플과 손잡고 글로벌 여행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인터파크는 이사회를 열고 트리플과의 합병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8일 밝혔다. 합병 후 존속 법인은 인터파크가 된다.

양사는 주주총회 등의 절차를 내달 말까지 마무리해 8월 1일 합병할 계획이다. 합병법인의 새로운 법인명과 경영진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1996년부터 온라인 여행 및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든 인터파크는 지난해 10월 야놀자가 지분 70%를 인수하면서 올해 4월 야놀자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트리플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각종 여행상품 및 콘텐츠를 맞춤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지난 2020년 12월 야놀자로부터 10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인터파크는 양사 합병에 대해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이 본격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되면서 국내외 여행 및 레저 액티비티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라고 설명했다.

특히 인터파크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통해 국내외 여행시장에서의 리더십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여행시장뿐 아니라 쇼핑·도서 사업의 고도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을 통해 해외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뿐 아니라 항공·숙박·레저·패키지 등 해외여행 전 분야에 걸쳐 초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보다 고도화된 자체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여행시장 진출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