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민선8기 구청장 취임
교통인프라 확충 재개발·재건축 지원단 신설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1일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민선8기 취임식에서 선서 후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청]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1일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민선8기 취임식에서 선서 후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청]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1일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이 구청장은 취임에 앞선 이날 오전 오세훈 서울시장 및 구청장들과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후 강북구청으로 돌아와 사무를 인수인계 받으며 본격적인 구정 운영에 나섰다.

이날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취임식엔 국회의원과 시·구의원, 관내 유관기관·종교단체, 주민위원회 등 구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사물놀이 공연 등 구민들과 함께 즐기는 형태로 진행된 이날 취임식에서 이 구청장은 “임시방편과 적당주의를 근절하고 혁신의 열매를 거두기 위해 우직하게 구정을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구청장은 ‘신(新)강북선 추진 및 동북선 조기 개통’, ‘우이신설선 왕십리 연장 검토’로 강북구가 사통팔달의 동북부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 ‘구청장 직속 재개발재건축 지원단’을 신설해 맞춤형 도시개발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와 함께 ‘북한산 고도제한의 합리적 완화’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도시개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업인프라를 구축하고 ▲1인가구와 영유아, 장애인,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강북복지 구현 ▲아이키우기 좋은 교육환경 조성 ▲범죄·사고 없는 안전한 강북구 ▲문화·체육·예술 프로그램 유치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구청장은 “강북구를 구민과 함께 ‘서울 동북부의 중심도시’로 우뚝 세우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을 것”이라며 “살기 좋은 강북구, 행복한 강북구, 자랑스러운 강북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