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만성질환자 증가 따라 총73개 세분화된 특약 가입 가능
입원,수술, 추가검사필요소견 여부도 3개월→2개월 내 축소 장점

[사진제공=동양생명]
[사진제공=동양생명]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고령화로 만성 질환자가 증가하는 것이 뉴노멀이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보험 하나로 다양한 질병 위험을 보장하는 유병자 맞춤형 종합간편보험 ‘(무)수호천사NEW간편내가만드는보장보험’에 관심이 모아진다. 

24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무)수호천사NEW간편내가만드는보장보험’은 가입자가 세분화된 특약 급부를 활용해 필요한 보장을 선택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간편보험인 만큼 가입 시 ▲2개월 내 입원 필요 소견,수술 필요 소견,추가 검사 필요 소견 여부 ▲N년내 입원 여부(N=0인 경우 입원 여부 질문 없음)▲5년 내 질병 여부(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간경화,심장판막증,투석 중인 만성신부전증) 등 3개 항목만 고지하도록 했다.

특히 N년 이내 입원 및 수술 여부가 아닌, 입원여부만 고지하게 함으로써 가입문턱을 대폭 낮춰 관심을 불러모으는 데 성공했다.

이 상품은 사망 보장을 주계약으로, 사망 시 100만원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또 암·질병 및 재해·입원·수술 등 73개의 다양한 특약 가입을 가능하게 했다. 이를 통해 주요 담보를 하나의 보험으로 모두 보장받을 수 있게 했다(주계약 가입금액 100만원 기준).

무엇보다 다양한 예방, 전조 증상 및 치료 관련 특약이 특징이다. ‘(무)간편급여암MRI검사지원특약(갱신형)’은 암의 진단 및 치료를 목적으로 급여 MRI 검사시 연간 1회에 한해 5만원을 지급한다. ‘(무)간편간암진단비특약’ 및 ‘(무)간편위암진단비특약’은 보험기간 중 각각 간암,위암 진단 시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을 보장한다. 90일의 면책기간 적용, 1년 미만은 50%라는 설명이다. (특약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또 ‘(무)간편암다빈치로봇수술특약(갱신형)_암Ⅰ보장형’은 로봇수술암Ⅰ진단 확정 후 직접적 치료 목적으로 다빈치로봇 수술 시 보험 1년 이상 가입 시 최초 1회에 한해 1000만원을 지급한다(90일의 면책기간 적용). 아울러, ‘(무)간편특정심장질환(기타 부정맥포함)진단특약’은 보험기간 중 특정 심장질환 진단 확정시 1000만원의 진단비를 지급한다(최초 1회한, 1년 미만은 50%). 

질병입원 및 질병수술 등 의료보장특약도 한층 강화했다. ‘(무)간편의료보장(질병입원)특약’은 1~3종 질병까지는 1입원일 당 최소 2만원~최대 5만원을, 4~6종 질병은 1만원을 보장한다. 

‘(무)간편의료보장(질병수술)특약’은 수술형Ⅰ1~3종 질병까지는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을,수술형Ⅱ4~5종 질병은 각각 50만원, 20만원을 보장한다.

계약전환제도를 운영해 고객의 보험료 납입에 대한 부담도 완화했다.최초 계약일 이후 무사고 시 매년 고지형태를 조정해 본인의 건강상태에 맞춘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게 했다. 건강상태가 좋아진 경우 보험료를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무)수호천사NEW간편내가만드는보장보험’은 비갱신형으로 해약환급금미지급형과 표준형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가입 가능한 나이도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로 고령화 시대에 맞춰 고연령 고객에도 문호를 개방했다. 보험업계는 고령 유병자 보험의 사각지대를 해소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고령의 만성 질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유병자들의 보장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번 상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