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배성완 사장 후보(왼쪽),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정해성 사장 후보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손해보험 배성완 사장 후보(왼쪽),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정해성 사장 후보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하나금융지주는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및 하나손해보험 등 2개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를 추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금융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관경위)는 지난 18일 열렸으며, 관경위에서는 신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사장 후보로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정해성 부사장을, 신임 하나손해보험 사장 후보로 삼성화재 배성완 전 부사장을 각각 추천했다.

정 후보는 1967년생으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출신이다. 신영에셋, H&S RE Asset Management 등에서 일한 바 있다. 2012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에 합류한 뒤 개발투자부문장(부사장) 등을 지냈다.

부동산업에 대한 전문가로서 운용사 및 투자자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적임자라는 기대를 모은다. 

배 후보는 1968년생으로 영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삼성화재에 입사해 GA사업부장 및 장기보험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손해보험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기획 및 영업 분야 등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는 평이 나온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