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통합앱 [자료제공=골프존]
골프존 통합앱 [자료제공=골프존]

앱 하나로 골퍼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올인원 서비스가 인기다. 골프 전문 기업 골프존이 지난 6월 대대적인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보인 골프존 통합앱은 골퍼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필드와 스크린 부킹 서비스를 포함해 골프용품 쇼핑, 골프 관련 콘텐츠, 골프예능 및 방송 시청 등 골프와 관련한 다양한 스펙트럼의 서비스를 집약해 골퍼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골프존 통합앱은 골프 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스크린 △필드 △쇼핑 △미디어 4가지 카테고리로 개편된 이후 일평균 방문자수는 33만명에 달한다.

이중 골퍼 맞춤형 서비스가 많이 담긴 카테고리는 ‘스크린골프’다. 해당 카테고리 매장 예약 메뉴에서는 통합앱 이용 고객의 위치를 설정해 주변 지도 검색 기능으로 근거리의 스크린골프장 매장 정보를 제공한다. 원하는 시간대와 인원을 적용해 검색이 가능하며, 주변 매장 외에 최근 방문 매장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지난 스크린골프 활동 내역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골퍼 개인이 기록한 상세 스코어 기록은 물론 샷 비교 분석도 가능하며 최근 5경기 추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나스모(나의 스윙 모습)에서는 골프존 매장에서 기록된 스윙 영상을 볼 수 있다. 카테고리 내의 G멤버십 메뉴에서는 G멤버십 회원들에게만 적용되는 전용 코스매니저, 드라이버샷 분석, 플러스 아이템 무제한 사용 등 혜택을 지원한다. 플러스샵 메뉴를 통해 플레이를 함께한 지인들과 기념일 또는 축하 선물로 기프티콘, 골프문화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 선물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필드 부킹 서비스의 ‘필드’ 카테고리는 골퍼 개인의 취향에 맞는 필드 부킹 서비스와 필드에 나갈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맛집 정보 등 알짜배기 팁을 제공한다. 필드 카테고리에서는 골퍼 개인이 원하는 날짜와 지역을 선택하면 필드와 관련한 모든 예약을 원스톱으로 한 번에 할 수 있다. 지역별로 골프장을 검색해 티타임을 예약하거나 가고 싶은 골프장의 정보를 지도에서 확인해 골퍼 개인의 취향 및 스케줄에 맞춰 필드 부킹을 할 수 있다. 나의 필드 라운드 기록 메뉴를 통해 필드 나스모 영상과 필드에서 기록한 스코어도 확인 가능하다. 골프존의 토탈 정보 서비스인 골맵에서 제공하는 골프장의 홀 공략도와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골프장 주변의 음식점, 골퍼들이 많이 찾는 맛집 정보와 메뉴, 실제 이용객이 남긴 생생한 리뷰 정보까지 알수 있다.

그밖에 쇼핑 카테고리에서는 골프존커머스의 골핑,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중고거래 메뉴로 간편하고 합리적인 골프 관련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미디어 카테고리에서는 ‘스크린골프 라이브 매치 드루와!드루와!’ 등 골프존의 인기 있는 24시간 스크린골프존 방송 및 골프예능, 골프 레슨, GTOUR 경기 영상도 시청 가능하다.

플랫폼전략실장 백두환 프로는 “국내 골프 인구의 증가 및 골프 산업의 성장에 따른 골퍼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골프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골프존 통합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통합앱의 세부적인 기능 업데이트 및 기술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골프 토탈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골프존의 온라인 회원 수는 국내 골퍼 수의 약 70%에 이르는 417만 명으로, 골프존은 이번 통합앱 출시를 바탕으로 올해 연말까지 골프존앱을 활용하는 회원 수가 약 10%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골프존은 2023년 3월에는 골프 연습 및 골프 커뮤니티 메뉴도 추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