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인도 자회사 ‘하브모어’ 신공장 조감도 [사진제공=롯데제과]
롯데제과 인도 자회사 ‘하브모어’ 신공장 조감도 [사진제공=롯데제과]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롯데제과가 인도에 아이스크림 공장을 짓고 본격적으로 현지 빙과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제과는 인도 자회사인 ‘하브모어(Havmor Ice Cream)’에 5년간 45억루피(한화 약 700억원)를 투자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브모어는 롯데제과가 지난 2017년 12월 100억루피(당시 약 1672억원)를 투자해 인수한 인도 빙과회사다. 하브모어는 아마다바드, 파리다바드 등 2곳의 공장을 보유 중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시에 6만㎡ 규모의 빙과 생산 시설을 설립한다. 

해당 시설은 롯데제과가 하브모어를 인수한 뒤 새로 짓는 첫번째 공장으로, 각종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는 등 한국의 식품 제조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하브모어의 빠른 성장으로 생산능력을 확대할 필요성이 높아져 투자를 결정했다는 것이 롯데제과의 설명이다.

실제 하브모어는 현재 인도에서 가맹점 216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월드콘을, 지난해에는 설레임을 각각 출시하는 등 롯데제과의 브랜드를 지속해서 도입 중이다.

이번 신공장 설립을 통해 하브모어는 인도에서 약 1000명의 고용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제과 최명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인도는 롯데에게 중요한 시장”이라며 “새로운 공장은 인도에서 브랜드 영역을 강화하고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