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불복...헌정질서에 대한 정면 도전”
“대선패배에도 의회주의 DNA 안 변해”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9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탄핵소추안 국회 통과에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불복과 헌정 질서 파괴는 시퍼런 부메랑이 돼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을 직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민주당은 어제 헌법을 무시한 채 이상민 장관을 탄핵했다”며 “국민들께 민주당을 의회주의 파괴정당으로 고발한다”고 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입법독재라는 말 외에는 표현할 방법이 없다”며 “민주당은 대선 패배 이후에도 의회주의 DNA가 변치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민주당은 검수완박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통과시켜 사법질서를 파괴했다”며 “외교부 장관이나 행안부 장관 등 입맛에 맞지 않는 장관은 해임건의안을 날치기 통과시켰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 9개월 동안 국정과제 법안 276건중 219건이 국회에 발목을 잡혔다. 민주당은 결국 대선 불복 운동을 계속하고 있는 것”이라며 “민주당의 대선 불복은 대한민국 헌정질서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주장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최근 압수수색 영장 발부 전 심문단계를 거치게 하는 개정안을 추진 중인 김명수 대법원장에 대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마지막 잔재인 김명수 대법원장은 사법부마저 이재명 방탄에 이용하려한다”며 “대법원이 형사소송 규칙을 개정해 법원이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하기 전에 사건 관련자들을 심문하도록 한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김명수 사법부의 검수완박 시즌 2”라며 “김명수 대법원장은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김 대법원장은 참외밭에서 신발끈을 고쳐매지 말라”며 “이재명의 부정부패 혐의에 대해 사법처리가 임박한 이 시점에 형사소송규칙 개정은 민주당의 청부 입법이라는 의혹이 제기된다”고 지적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대표가 내일 검찰에 출두하는데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발언을 전달하겠다”며 “이재명 대표님, 특권을 너무 쓰시는 거 같으니 일반 사람들처럼 조사에 잘 응하셔서 재판을 잘 받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