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가 지난 20일 막을 내렸다. 18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현장을 방문하는 등 예년의 규모를 거의 되찾은 가운데, 재미와 안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개최된 B2C 전시에는 약 18만4000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안전관리 계획에 따라 일자별 관람객 수는 집계하지 않았으나, 행사 기간동안 관리된 전시장 내부 및 야외 인원 규모를 기준으로 추산한 결과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지난 17일 개막한 에 많은 발걸음이 몰리며 열기를 더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B2B관도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는데, 해외 바이어들의 방문이 많아졌다는 것이 현장의 반응이다. B2B관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847부스 규모로 열린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방역에 따라 제한적으로 열린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어났으나 1100부스를 넘겼던 2019년과 비교해서는 줄어든 수치다. 온오프라인을 합쳐 총 43개국 814개 업체가 라이브 비즈매칭을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위메이드가 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 가운데, 장현국 대표는 디지털 이코노미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계속 달려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최근 논란을 딛고 공시와 회계처리 등에 대한 내부통제를 강화했으며, 아직 완벽하지는 않지만 업계에서 가장 투명하게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것이다. 재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 역시 그냥 하는 수준을 넘어 ‘잘 하는 기업’으로 올라서겠다는 각오도 함께 전했다.위메이드는 17일 부산 벡스코 프레스룸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가 4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대형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가사들도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며, 게이머들의 관심도 이에 집중되는 모습이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의 슬로건은 ‘더 게이밍 유니버스(THE GAMING UNIVERSE), 다시 한 번 게임의 세상으로’다. 지스타라는 세계 속에서 새로운 게임을 탐험하고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 의 개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3년만에 오프라인 대형 전시회로 돌아온 가운데, 국내 주요 게임사들도 자사의 야심작들을 앞세워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이다. 다만 국민적 참사 이후 수많은 인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행사의 관건은 ‘안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43개국 987개사 2947부스 규모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제한적으로 진행된 전년 대비 2배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들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넥슨은 이 같은 흐름을 거스르는 모습이다.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등 호실적을 기록한 것. 을 비롯해 등 모바일 게임의 흥행이 이를 견인한 것으로 해석된다.넥슨의 3분기 실적은 매출 975억엔(9426억원), 영업이익 315억엔(3049억원), 순이익 433억엔(418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6%, 14% 증가한 수치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 분기에 제시된 전망치에 부합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넥슨이 4년만에 지스타 무대로의 귀환을 알린 가운데, 글로벌과 멀티플랫폼을 중심으로 회사의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를 위해 기존·신규 IP(지식재산권)를 집대성하는 한편, 게임 밖에서도 다양한 재미를 찾아 나설 방침이다.넥슨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를 앞둔 8일 행사를 통해 자사의 주요 출품작들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가 발표자로 나서 자사가 준비 중인 신작들을 공개했다. 전시작들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