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상품 ‘테라’ 저칼로리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식품안전품의약처에 테라 라이트·테라 라이트 페트병 품목제조 보고를 마쳤다.하이트진로는 품목제조 보고를 마친 상황이며 출고 시기를 비롯한 도수 등 상세 내역은 정해진 바가 없다고 26일 밝혔다.최근 헬시 트레저 트렌드 열풍이 불며 저칼로리 주류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하이트진로에서도 테라 라이트를 선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현재 저칼로리·무알콜 상품 등은 가정용 시장 위주로 판매되고 있다. 국내 맥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를 비롯한 국내 주류 기업들이 맥주 브랜드 ‘투 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맥주 업계의 마케팅 각축전이 치열해질 전망이다.국내 맥주시장에서는 오비맥주의 카스와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1, 2위를 지키고 있다. 현재 가정용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오비맥주의 ‘카스’다.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카스는 국내 가정용 시장에서 38.61%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38.37%에서 0.24%p 증가한 수치로 여전히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의 입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오비맥주가 출시한 저칼로리 맥주 ‘카스 라이트’가 패키지 리뉴얼을 시도했다.8일 오비맥주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디자인의 카스 라이트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소비자층과 함께 ‘헬시 플레저’ 열풍을 주도하는 Z세대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아 라이트 맥주 시장 저변을 넓혀갈 예정이다.새 패키지 디자인은 ‘제로 슈거’, ‘저칼로리’, ‘낮은 도수’ 등 카스 라이트의 특징을 직관적이고 깔끔하게 표현했다. 패키지 하단부의 화이트 컬러는 브랜드 컬러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오비맥주의 주류 가격 인상 단행에 전국의 유흥·단란주점들이 일제히 반발하며 불매운동에 나섰다.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는 오비맥주가 가격을 원래대로 돌려놓을 때까지 전국 지회별로 불매운동에 돌입하기로 하고 각 지회에 이를 알리는 공문을 내려보냈다고 2일 밝혔다.앞서 오비맥주는 주세법 개정으로 인한 세금 인상 등을 이유로 이달부터 ‘카스프레시’, ‘카스라이트’, ‘오비라거’, ‘카프리’ 등 일부 제품의 출고 가격을 1.36% 인상했다. 인상 품목은 330ml 병 제품과 페트병 제품이며 캔 제품은 제외됐다.일반 음식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오비맥주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의 진행한 홍보성 온라인 이벤트가 누리꾼 팬심을 이용한 꼼수 마케팅이라는 비판을 받으며 역풍을 맞고 있다.오비맥주 측은 지난 1일 카스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성덕대첩, 카스가 미래다’라는 이벤트를 공지했다.총 예산 1억원이 편성된 해당 이벤트는 참여자가 좋아하는 스타를 직접 카스 광고 모델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추천하고 싶은 스타가 ‘카스의 영앤프레쉬’와 얼마나잘 어울리는지 관련 내용을 트위터에 게시하면 참가할 수 있다.선정 기준은 우선 올라온 게시물에 대한 리
【투데이신문 홍세기 기자】 오비맥주가 개그맨 김준현과의 ‘카스’의 모델 계약을 지속할 뜻을 밝혔다. 당초 김준현이 카스의 모델로 발탁 된 이후 과거 음주운전 경력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 불매운동 조짐도 보인 바 있다.2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 8일 김준현과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을 카스의 새 모델로 선정하고, 김준현이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서 맛깔스러운 표현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것을 모델 발탁 배경이 됐다고 소개했다.이번 카스의 신규 광고에서도 김준현은 특유의 표현력으로 카스의 신선함을 강조했다.하지만 김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