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중앙당 창당대회 일정 오는 20일 예상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1일 오전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혁신당 신년 하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1일 오전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개혁신당 신년 하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창당하는 가칭 ‘개혁신당’이 2만명의 당원 수를 하루 만에 확보했다.

이 전 대표는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당원 가입 안내 공지를 올리고 18시간 만에 전체적으로 2만명의 당원을 돌파했고 시·도당 창당 기준 1000명의 당원을 보유한 지역이 7개로 늘어났다”고 소개했다.

이 전 대표는 “초반에 가입 폭주로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던 분들은 지금 시도해보시면 잘 될 것”이라며 “종이로 된 입당 원서를 한 장도 받지 않고 중앙당 창당 기준을 하루만에 넘어선 전무후무한 시도”라고 평가했다.

이 전 대표는 “곧 IT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나 아직 저희가 시각장애인용 페이지가 준비되지 않아 가입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종이 입당 원서도 준비해서 병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천하람 공동창준위원장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오픈한 지 하루도 안 돼서 2만명 이상이나 당원 가입해 주신 것이 너무 고무적”이라며 “약간 망하기를 바라는 기우제식 논평하신 분들에게 ‘당신들은 틀렸어’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어서 기쁘기도 하다”고 말했다.

신당 중앙당 창당대회 일정과 관련해서는 “오는 20일경에는 창당대회 하는데 큰 문제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