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성동을에 지원한 예비 후보자인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하태경 의원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면접심사를 받기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br>
서울 중구 성동을에 지원한 예비 후보자인 이영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하태경 의원이 지난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면접심사를 받기위해 대기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국민의힘 이혜훈 전 의원이 13일 경선 관련 의혹에 입을 열었다. 그는 서울 중성동을 후보 결선투표에서 하태경 의원을 꺾고 본선행 티켓을 차지했다. 그는 하 의원 측 불만과 관련해 “하 의원은 늘 대통령을 공격하시고 대통령을 지지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표가 가기는 어려운 후보”라고 평가했다.

그는 하 의원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경선이기에 여론조사를 누굴 대상으로 하는 거냐면 당원 20% 그리고 국민 80%라고 돼 있는데 여기서 국민은 전체 국민이 아닌 우리를 지지하는 국민의힘 지지자와 중도만 대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경선 결선에서 탈락한 하 의원은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당에선 공정하게 여론조사를 했을 것이라고 믿지만 수학적으로 너무 믿기 힘든 결과가 나왔다”며 “경선 원데이터 공개를 요구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 의원은 “3명 경쟁이었던 1차전에선 제가 46.01(%), 이혜훈 후보는 29.71(%), 이영 후보는 25.90(%)이 나왔는데 2명의 결선에선 제가 50.87(%), 이혜훈 후보는 49.13(%)이 나왔고 이 후보가 5% 여성 가산점으로 51.58(%)로 최종 0.71(%포인트) 차이로 졌다”며 “한동훈 위원장께서 경선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한다고 하셨기에 제 요구를 수용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