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은 20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민간인 사찰 의혹 등 논란에 대해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회의에 참석해 청와대가 ‘문재인 정부 유전자에는 애초 민간인 사찰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며 민간인 사찰 의혹을 전면 부인한 것과 관련해 “이 정부는 정말 선민의식이 너무 강하다”라면서 “자신들이 하는 것은 모두 다 선이고 상대방은 다 악이다. 그 자신들이 선이기 때문에 자신들이 존재하는 이유만으로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민간인 사찰이라고 하는 것도 때로는 경계가 불분명할 때가 있다. (사찰)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사찰이 아니라고 하고,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사찰이라고 할 수 있다”며 “그런 경우에는 당하는 입장에서 이해하고 봐주고, 사찰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런 부분이 있었나 없었나 스스로 따져보고 반성하면서 운영하는 것이 정치권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니까 모든 것을 적폐몰이로 세월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경제정책도 없고 안전정책도 없고, 그냥 자신들이 앉아있으면 모든 것이 잘 되는 양 그러고 있다”며 “이것이 바로 우리에게는 어떤 DNA가 있느냐 없느냐 하는 오만함과 선민의식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거듭 날을 세웠다.

아울러 “많은 대통령의 불행은 민정의 잘못과 오만, 선민의식, 이런 데서 출발한다”며 “대통령에게 보고해야 될 것을 제대로 보고하지 않고, 스스로의 잘못을 돌아보지 않고, 정보를 왜곡시키는 것이 대통령을 불행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정의는 이 정부만 독점하고 있는 것인가”라며 “이미 드러난 것만 해도 민간인 사찰을 했다는 부분, 이 정권 실세들의 비리는 묵살했다는 것이 명백히 드러났다. 이것만으로도 이 정부의 청와대는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해야 될 일을 하지 않은 것은 직무유기일 것이고, 하지 않아야 될 일을 한 것은 직권남용일 것”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락가락 해명, 궁색한 해명, 상식에 맞지 않는 해명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러한 청와대의 비정상적인 사태에 대해 저희는 오늘 고발장을 접수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검찰에 청와대 관계자들의 직무유기와 직권남용에 대해 고발장 접수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