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마약·경찰 유착 등 논란에 휩싸인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과 관련해 경찰과 클럽 간에 적절치 못한 유착 관계가 있었던 정황이 포착됐다.

22일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 소속 경찰관 등이 지난해 7월 버닝썬으로부터 금품을 챙긴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

같은 달 7일 새벽 미성년자 출입으로 경찰이 출동했을 당시 버닝썬 측이 조사를 막기 위해 경찰 등에게 돈을 건넨 정황이 확인됐다.

또 강남경찰서 근무 경력이 있는 전직 경찰이자 현재 모 화장품 회사 임원인 A씨가 버닝썬과 경찰을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했다는 의혹도 불거졌다.

경찰은 관련자 일부를 입건하고 일부는 조사 중이며, 또 다른 일부는 조사를 예정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클럽과 경찰 간의 유착 의혹 해소를 이번 수사의 가장 핵심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버닝썬 개업 이후 관련 112신고 내역을 전량 확보해 분석 작업을 벌였다.

또 유착 논란에 휩싸인 역삼지구대 근무자들의 통화내역과 금융거래 내역, 그리고 클럽 회계장부 등 영업 관련 서류를 확보해 살폈다.

이 밖에도 역삼지구대 CCTV의 원본 하드디스크와 보디캠, 각종 경찰 유착 관련 의혹과 연관된 프로그램을 압수했다.

경찰은 한 점의 의혹 없이 다각적이고 철저한 수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