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hy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자사 우유 브랜드 ‘내추럴플랜’이 올해 열린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미각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내추럴플랜 클래식, 내추럴플랜 클래식 저지방, 내추럴플랜 프리미엄, 내추럴플랜 키즈 등 총 4종이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지난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유럽 15개국의 요리사 협회나 소믈리에 협회 출신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블라인드 테스트로 제품을 심사평가한다. 제품의 맛과 향, 시각적 요소, 첫인상과 마지막 느낌 등 다양한 항목 평가해 우수 제품에는 공식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hy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6월 한 달 간 내추럴플랜 930ml(클래식, 저지방)를 주2일 6주간 복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피크닉 테이블을 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한재혁 hy 마케팅담당은 “주력 카테고리인 발효유와 프로바이오틱스에 이어 우유 브랜드의 가치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ROU(Reduce Oxygen by Ultra sonic) 특허공법과 같이 차별화된 강점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