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전직원의 ESG 생활화를 위해 일회용품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파괴의 주요 요인이 되는 일회용품인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물티슈 사용을 자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아이디어로 시작된 이번 캠페인을 위해 회사는 별도 텀블러를 제작해 배포했다. 업무 시 사용되는 일회용품 사용 자제로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의미가 담겼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이번 캠페인으로 연간 7만여개의 종이컵과 1만여개의 플라스틱컵 사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플라스틱 폐기물로 분류돼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물티슈 사용량 절감과 직원들의 인식전환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직원이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나아가 ESG는 앞으로의 경영환경에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업무 전반에 걸쳐 적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의 ESG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유통사업본부는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소상공인 영세점포 Re-Storing 캠페인’과 ‘판촉물 재활용, 재분배를 통한 Re-Life 캠페인’, ‘사회적 소수자 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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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인 기자
hi12@ntoday.co.kr
담당분야: 금융(보험·카드)
주요기획: 김효인기자의 내맘대로 레트로 시리즈, 물티슈의 배신 시리즈, 젠더 이코노미 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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