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경기도 사회적가치생산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 ‘착착착’ 캡처>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경기도가 사회적가치기업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돕고자 발 벗고 나선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1일 ‘2021년도 하반기 경기도 사회적가치생산품 홍보 및 판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도내 사회적가치생산품 제조 기업의 판로개척과 내수 증진에 목적을 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는 등 사회적가치생산품 제조기업이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장애인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노인일자리수행기관 등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 하반기 사업에서는 경기도 사회적가치생산품 전용 온라인 쇼핑몰 ‘착착착’ 입점 지원 50개사와 더불어 이 커머스(E-commerce)·홈쇼핑을 활용한 온라인 판로지원 10개사 등 2개 분야 총 6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 사업공고에 접속한 후 제품소개서 등 지원서류 등을 첨부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최종 지원 대상은 1차 기본 서류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정성 평가 등의 심사를 거친 후 결정된다. 심사기준은 제품 경쟁력, 제품 신뢰성, 지원 필요성, 기대효과 등이 중점이다.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는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사회적가치 실현 기업의 매출 확대 등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각도 지원을 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판로 확보를 원하는 사회적가치 실현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