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관계자, 엄중히 결과 수용 첫 입장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이번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진교훈 당선자 [사진출처=뉴시스]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이번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승리한 진교훈 당선자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한정욱 기자】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민심은 여권에 엄중한 경고를 보냈다. 더불어민주당 진교훈 후보가 큰 격차로 당선된 것.

진 당선자는 국민의힘 김태우 국민의힘 후보보다 17%p 이상 앞서는 대승을 거뒀다. 

12일 오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진 당선자는 최종 득표율 56.52%(13만7066표)를 얻었다. 김 후보는 39.37%(9만5492표)에 그쳤다. 민주당 내에서는 곧장 ‘윤석열 정권을 심판했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진 당선자는 “강서구민 여러분께서 새로운 강서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저 진교훈을 선택해 주신 것을 먼저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선거가 상식의 승리, 원칙의 승리, 그리고 강서구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 위대한 승리이자 국정 실패에 대한 엄중한 심판”이라고 평가했다. 또 “민주당의 승리라 생각하지 않는다. 정치의 각성과 민생 회복을 명하는 국민의 매서운 회초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통령실은 같은 날 오전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결과에 대해 “정부는 어떠한 선거 결과든지 엄중하게 받아들여야 된다”는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