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청호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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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청호나이스가 고객 참여 환경보호 캠페인에 나선다. 

청호나이스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호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커피 추출 후 버려지는 커피캡슐 회수를 고객이 신청하면 청호나이스에서 수거해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비누를 제작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제작된 비누는 사회복지기관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청호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신청 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웠던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호나이스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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