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 

청호나이스 작은사랑실천운동본부가 글라라의집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작은사랑실천운동본부가 글라라의집에 업사이클링 커피비누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청호나이스]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청호나이스가 자사 커피캡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비누를 전달하며 친환경 행보에 나섰다.

8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전날 업사이클링 커피비누를 제작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다.

해당 비누는 청호나이스의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졌다. 

제로웨이스트 실천목적으로 고객이 커피 추출 뒤 버려지는 커피캡슐 회수를 신청하면, 청호나이스가 수거 및 업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비누를 만드는 캠페인이다. 

비누를 전달 받은 기관은 ‘글라라의 집’, ‘성프란치프꼬장애인종합복지관 햇살터’, ‘주몽재활원’ 등 총 3곳이다.

청호나이스 작은사랑실천운동본부 이용희 본부장은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고 이를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실천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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