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뉴시스]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중선 기자】 대한민국이 포르투칼을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짓자 손흥민(토트넘)이 SNS를 통해 국민들과 기쁨을 나눴다.

3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대한민국이 포르투칼에 2-1 역전승을 거두며 사상 두 번째 월드컵 원정 16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1승 1무 1패(승점4점)로 우루과이와 승점 골 득실이 같았으나 다득점에서 앞서 조 2위로 16강에 올라가게 됐다.

1-1로 계속된 접전을 펼친 경기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은 단독 질주로 골문까지 질주했다. 이에 포르투칼 수비수 4명이 에워쌌지만 수비수 가랑이 사이로 황희찬(울버햄튼)에게 결정적인 패스를 했고, 황희찬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3차전 직후 자신의 SNS에 대표팀 선수들과 기뻐하는 사진을 올리며 “저희는 포기하지 않았고, 여러분들도 우릴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라고 메세지를 보냈다.

한국은 앞선 경기인 가나와의 경기에 2-3으로 패배하고 강팀인 포르투칼을 맞서야 하는 상황으로 16강 진출을 낙관적으로만 볼 수 없었다. 그러나 손흥민은 왼쪽 눈 주위가 골절되는 안와 골절 부상에도 경기 내내 검은색 마스크를 쓰고 몸을 사리지 않는 투혼을 발휘하며 마침내 16강 진출의 감격을 누리게 됐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도 한국의 16강 진출에 화답을 보냈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가 끝나고 구단 공식 SNS를 통해 손흥민의 두 주먹을 불끈 쥐며 눈물 흘리는 사진을 게재하며 축하를 보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