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은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과 단체들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다양한 나눔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사진제공=한국맥도날드]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사진제공=한국맥도날드]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연말을 맞아 한정 메뉴 출시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마련했다.

한국맥도날드는 연말연시 한정 메뉴로 ‘행운버거’를 출시하며 고객들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6일 밝혔다.

매년 연말마다 한국맥도날드는 대표 한정 메뉴인 행운버거를 선보였다. 행운버거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약 10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단품 또는 세트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지난 2019년부터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재단법인 한국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에 전달하고 있다. 해당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이 병원 내에 거주하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지원에 사용된다.

올해 행운버거는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매해 행운버거와 함께 출시되는 한정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도 선보인다.

특히 올해 행운버거의 경우 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벤트가 마련됐다. 내달 5일부터 행운버거를 포함한 모든 메뉴 주문 고객은 판매금 전액이 기부되는 ‘행운 나눔 스누피 씰’ 스티커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국맥도날드는 매장에 비치된 등신대와 테이블 스티커의 QR코드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한국RMHC에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행운버거 기부 캠페인과 누적 기부금을 소개하는 매장 안내 멘트가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행운버거는 이날부터 약 한 달간 전국 맥도날드에서 구매 가능하다. 행운버거 골드는 단품 5100원‧세트 64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단품 6000원‧세트 7300원이다.

이와 관련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올해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맞아 고객들이 착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모든 고객께 큰 행운이 전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맥도날드의 기부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