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출시한 아이누리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 상품 이미지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nbsp;<br>
CJ프레시웨이가 출시한 아이누리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 상품 이미지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식목일을 맞아 홈 가드닝(Home Gardening) 키트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16일 어린이를 위한 신제품 ‘쑥쑥 방울토마토 키우기(이하 방울토마토 키우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키트 출시는 채소와 친해지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환경보호 및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키트 안내에 따라 방울토마토 씨앗을 심고 열매를 맺는 재배 과정 전반에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CJ프레시웨이 측의 설명이다. 

방울토마토 키우기 키트는 종이봉투 화분과 친환경 배양토, 깃발이 꽂힌 씨드볼(Seed Ball), 이름표 등으로 구성됐다. 플라스틱이나 화학성분이 없는 100% 천연 원료를 사용했으며 종이봉투는 포장재와 화분으로 모두 활용 가능하다. 

종이봉투 겉면에는 건강한 식문화를 알려주는 아이누리 캐릭터들이 그림으로 담겨 색칠놀이를 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의 고객사인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판매한다. 신제품은 식목일을 기념해 식습관, 환경보호 등 ESG 교육을 위한 재료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목일을 기념해 출시한 홈 가드닝 키트를 통해 아이들이 식물을 길러보며 채소와 친해지는 식습관을 기르고,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며 깨닫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의 아이누리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영유아를 대상으로 ESG 가치를 전파하는 식문화 교육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