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우럭‧전복 소비량 100톤 전망
“수산물 소비 증대 선한 영향력 희망”

HD현대가 경기도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우럭과 전복을 활용한 신규 레시피의 품평회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
HD현대가 경기도 판교 글로벌 R&D센터에서 우럭과 전복을 활용한 신규 레시피의 품평회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HD현대]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HD현대가 우리 수산물 소비 증대를 위해 사내 급식에 수산물 활용 메뉴를 늘리기로 했다. 

HD현대는 22일 그룹 내 17개 계열사가 입주해 있는 판교 글로벌R&D센터를 비롯한 전국 각 사업장 사내 식당 86곳에 우럭과 전복을 활용한 메뉴를 늘려 ‘어촌 경제 살리기’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HD현대는 최근 우럭과 전복의 소비가 크게 감소해 걱정이 깊어진 어민들을 돕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우럭과 전복은 고가의 식자재로 분류되며 사내 급식용 재료로 활용하기에는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HD현대의 그룹 내 전체 식수인원이 1일 기준 약 5만5000명인 점을 고려하면 연말까지 예상되는 추가 소비량은 100톤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지날달 출하된 우럭과 전복 양의 약 6%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HD현대는 구체적 실천을 위해 이날 수협중앙회, 현대그린푸드와 ‘어업인 지원 및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현대는 향후 수협과 현대그린푸드로부터 수산물 및 레시피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어촌 경제 살리기’ 활동에는 HD현대 권오갑 회장도 동참했다. 권 회장은 ‘수산물 소비 챌린지’의 두 번째 주자로 지목돼 지난달 29일 강원도 강릉에서 직원들과 해산물 식사를 하며 수산물 소비 확대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HD현대 관계자는 “이러한 활동들이 수산물 소비 증대를 위한 선한 영향력이 돼 어촌 경제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