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한부모 여성 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공개 모집한다.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운재단과 손잡고 내달 5일까지 희망가게 창업주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업주 신청 시 별도의 담보 및 신용등급은 요구되지 않으며 창업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이하 한부모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아울러 25세 이하 자녀(1997년 출생자까지)의 부양을 책임진다.희망가게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창업 대상자에게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비롯해, 업종별 전문가들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삼양식품이 투명한 경영 문화를 위한 행보에 나선다.삼양식품은 이달 중 이사회를 열고 준법지원인을 선임하고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준법지원인은 기업의 관련 법규 준수 여부와 부당한 지원행위 등을 감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이사회에 수시로 보고함으로써 법적 위험에 따른 각종 분쟁을 예방할 수 있다. 아울러 신설되는 컴플라이언스 조직은 준법지원인을 중심으로 법 규정사항과 관련된 문제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공정거래 및 계약체결에 대한 검토 등을 통해 위험 요소를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설날을 앞두고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을 찾아 음식을 전달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송파구 독거 어르신 가정 100곳에 설맞이 안부 인사를 담은 엽서와 떡만둣국 키트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식품 기업 ‘청밀’과 함께 진행한 이번 나눔 캠페인에는 사내 봉사활동 그룹 ‘우아한땀방울’ 구성원 24명이 송파구 노인복지회관 소속 생활관리사와 3인 1조로 팀을 이뤄 독거 어르신 댁에 방문했다. 미처 방문하지 못한 가정은 송파구 노인복지회관에서 밀키트를 대신 전달했다.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유명 오픈마켓을 통해 해외 유명브랜드 ‘짝퉁’ 의류를 정품으로 속여 유통·판매한 일당이 세관당국에 검거됐다.서울본부세관(이하 서울세관)은 짝퉁 의류 총 25만여점, 정품가격 200억원 어치를 유통·판매하는 등 상표법을 위반한 수입업체 관계자 4명을 입건해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세관은 짝퉁 제조·유통조직의 사무실 및 유통책의 비밀창고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유명 상표 라벨과 짝퉁 의류 6만여점을 압수했다.서울세관에 따르면 이들은 미국에서 ‘폴로’, ‘타미힐피거’ 등 소량의 정품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동아오츠카가 설 연휴를 맞아 고속버스 승무사원들을 위한 응원 이벤트를 펼쳤다. 동아오츠카는 오는 10일까지 서울강남고속버스터미널에서 금호고속 소속 승무사원들에게 자사 탄산드링크 ‘오로나민C’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해질 수 있는 승무사원 분들을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와 오로나민C로 구성된 ‘오로나민C 면역력키트’도 함께 제공한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힘든 상황 속에서 맞이하는 명절이지만 가족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한류에 대한 관심이 한식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지난해 우리나라 소스류 수출액이 3억 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5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의 ‘유망품목 AI리포트-소스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소스류 수출은 3억172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대비 25.8% 증가했다.지난 2016년 이후 매년 꾸준히 8~11%대의 성장세를 보여 온 소스류 수출은 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여파와 홈쿡 트렌드 확산에 따라 예년 대비 두 배 이상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세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CJ푸드빌이 마스크 착용 에티켓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CJ푸드빌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올바른 마스크 쓰기 ‘착한 마스크 사용법(착한 마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재유행 방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올바른 마스크 쓰기’의 국민 문화화를 목표로, CJ푸드빌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공동 기획했다. 캠페인은 오는 8일부터 빕스·계절밥상 등 외식 브랜드 매장 내 설치된 디스플레이와 배너 등을 통해 안내된다. 방역수칙 등을 알기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복잡한 시름을 잊고 시간이 사라진 자유의 공간으로 안내하는 도서 ‘통증 자연치유 요가’가 출간됐다.이 책은 인도, 태국, 중국 등 여러 나라를 다니면서 취득한 전통 민간치료 방법을 비롯해 해부학·정형학·체육학·카이로프락틱 이론 등 다양한 치료적 요소를 정리한 내용에 기반을 둔다.민간의학은 조상의 다양한 경험이 담겨있어 효과가 탁월하지만 과학적 방법으로 설명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반면 자연치유 요가는 신체 전반의 균형 원리를 과학적 근거에 입각해서 제안하고 있다. 아울러 심리적 안정과 호흡·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시중에 유통·판매되는 일부 오토바이 브레이크 마찰재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돼 소비자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온라인 유통 중인 오토바이 브레이크 마찰재 30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석면·납 등 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고 4일 밝혔다. 브레이크 마찰재는 자동차를 브레이크의 맞닿는 면과 마찰을 통해 감속·제동시키는 역할을 하는 장치다.먼저 이번 조사 대상 제품 중 1개 제품 △CHONG AIKINTERNATIONALPTE LTD 에서는 석면 성분이 3% 수준으로 검출됐다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업계 플라스틱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친환경 활동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로 발생하는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불필요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여나가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재활용·재사용이 쉬운 원료를 사용하고, 리필 가능 제품군을 확대 등으로 순환 경제 구축에 기여한다는 취지다.먼저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메탈프리 펌프를 적용하거나, 쉽게 탈착할 수 있는 라벨을 부착한 제품을 늘리고 있다. 내용물 배출을 위해 사용해 온 금속 스프링을 적용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기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쿱생협 조합원, 소비자 시민, 시민단체 활동가 등이 자발적으로 모인 비영리단체 ‘소비자기후행동’이 3일 공식 출범했다.앞서 지난해 12월 16일 전국 100여 명의 소비자들이 비대면 집담회를 통해 소비자 기후행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으며, 지난달 26일에는 단체의 공식화를 원하는 600여명의 의지를 모아 총회를 개최된 바 있다.소비자기후행동은 올해 ▲음식물 쓰레기 감소 ▲채식 문화 확산 ▲플라스틱 적게 쓰고 다시 쓰기 ▲생활 속 미세플라스틱 저감 등을 주요 활동으로 삼았다.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신진작가들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KT&G는 오는 5일부터 21일까지 부산·울산·경남 지역 대학 미술학과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1회 ARTISTART’ 전시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ARTISTART’는 KT&G 상상마당 부산·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로, 지역 신진작가 양성을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부산대·경남대 등 8개 대학 예비졸업생 70명의 작품 100여점이 소개되는 이번 전시는 KT&G상상마당 부산·부산시민회관·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최근 가격 오름세를 보인 수입 세제 제품이 동일 제품이라도 판매 사이트에 따라 높은 가격차를 보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2일 수입 세제에 대한 시장 점유율 및 가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일 제품이라도 수입 세제 판매 사이트에 따라 최대 4배의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미국산 수입 세제 27개와 캐나다산 13개 제품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세제 수입량 증가에 따른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실시됐다.2019년 기준 세제 주요 수입국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겨울 제철 과일 생딸기를 활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설빙은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신제품 ‘딸기치즈러블리설빙’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신메뉴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달콤한 시간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생딸기와 치즈케이크·바닐라 아이스크림 조합에 빨간 하트모양 초콜릿픽 장식으로 눈길을 끈다. 생딸기 슬라이스와 딸기우유 얼음 등 다양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으며, 치즈케이크 한 조각으로는 아쉬운 소비자를 고려해 단품 추가주문도 가능하다.신메뉴 출시 기념 SNS 이벤트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올해 설 명절 기간 농식품 선물 판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달 4일부터 24일까지 12개 주요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농식품 선물 판매 동향을 조사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해당 조사결과에 따르면 농식품 선물 판매액이 지난해 설 같은 기간 805억원에서 올해 1259억원으로 늘어나는 등 전반적으로 증가세를 보였다.먼저 품목별 판매액을 살펴보면 △사과·배 등 과일이 97% △한우 등 축산물 28% △인삼·버섯 등 기타 농축산물 22%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2월 이달의 맛으로 ‘아이스 밀카 초콜릿’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배스킨라빈스는 초콜릿 브랜드 ‘밀카’,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과 협업해 2월 이달의 맛으로 ‘아이스 밀카 초콜릿’ 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BIG LOVE’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슈퍼픽션의 캐릭터 ‘프레디’가 ‘셀린’에게 아이스 밀카 초콜릿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스토리가 담겼다. 아이스 밀카 초콜릿은 ‘초코 바닐라 맛’을 메인으로 밀크 초콜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고령화 사회는 필연적으로 높은 의료비가 예상된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예방의료, 예측의료, 맞춤의료가 가능하다. 디지털 헬스케어를 받아들이고 선도적으로 대응하면 국민 건강에 이로우면서 의료비를 낮출 수 있다. (128쪽)고령화 사회 도래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신간 ‘디지털 헬스케어 전쟁’이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이 책의 저자인 카네이션 요양병원 노동훈 원장은 의료업계 종사자로서 바라본 미래 인류의 의료산업 전망에 대해 예측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도서 나눔 캠페인 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아워홈은 사내 임직원이 참여하는 도서 기증 캠페인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를 통해 모인 도서를 지파운데이션(국제개발협력NGO)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새 책 줄게 헌 책 다오’는 임직원이 집에 보관하고 있는 책을 기증하면 회사가 새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의 자기개발을 장려하고 도서를 기부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로 2017년부터 지금까지 시행되고 있다.아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곰팡이균이 검출된 유니메드제약 백내장 주사제 3개 품목에 대한 허가가 취소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질병관리청(이하 질병청)은 28일 품질검사에서 부적합이 확인된 유니메드제약 백내장 주사제 3개 품목의 허가를 다음달 4일자로 취소한다고 밝혔다. 앞서 식약처는 지난해 12월 해당 품목에 대해 잠정 제조·판매 중지 및 회수 조치 등을 명령한 바 있다.최근 백내장 수술 후 진균성 안내염 발생이 증가하면서 역학조사를 펼친 결과, 해당 품목과 연관성이 확인돼 조치했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진균성 안내염
【투데이신문 이종화 인턴기자】 동아제약이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 기업 ‘바로고’와 손잡고 라이더(배달기사) 응원에 나섰다.동아제약은 배달대행 스타트업 기업 바로고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라이더를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라이더!’ 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바로고 기사 앱 내 커뮤니티인 ‘바로고 플레이’를 통해 오는 2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같이 고생하는 동료 라이더 혹은 소속 허브를 향한 격려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