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에게 보고하지 않은 채 언론에 제보” 주장

친이낙연계 인사로 분류되는 국무총리실 남평오 전 민정실장.[사진출처=남 전 실장 페이스북]<br>
친이낙연계 인사로 분류되는 국무총리실 남평오 전 민정실장.[사진출처=남 전 실장 페이스북]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친이낙연계 인사로 분류되는 국무총리실 남평오 전 민정실장이 대장동 개발 사업 특혜 의혹 보도의 최초 언론 제보자가 본인이라고 스스로 밝혔다.

28일 정치권에 따르면 남 전 실장은 본인 페이스북에 “제보자라고 밝히게 된 것은 정치가 부정과 부패와 함께할 수 없다는 양심의 발로”라며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의 연관성은 부인했다.

남 전 실장은 “지난 2021년 7월 초순 대장동 원주민 한 분이 대장동 관련 비리 의혹을 조사해 달라고 요청했다”며 “당시 캠프 종합상황실장으로서 대장동 관련 회사들의 공개된 재무제표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재명 전 성남시장의 인지와 개입·결재 없이는 대장동 사업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지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전 대표는 제가 모셔본 바, 엄정한 자기겸열을 위해 언론·수사기관 등의 확실한 정보가 아니면 행동하지 않는 분이라 이 전 대표에게 보고하지 않은 채 언론에 제보해 진실을 밝히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년 4개월이 지나는 동안 민주당 일부 세력은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온갖 범죄 의혹들과 대장동 사건이 대선 패배의 원인이었다는 것을 외면하고, 대장동 의혹을 제보한 것이 문제라는 왜곡된 프레임을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또 “개딸을 비롯한 많은 유튜버들은 이 대표를 제거하기 위해 검찰이 만든 조작사건이라고도 하고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진실을 뒤집어도 좋다는 비양심적인 말들이 난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의 강성 지지층은 대장동 의혹으로 이 대표가 대선에 패배했다며 이 전 대표의 출당을 촉구하는 청원을 진행하기도 했다.

남 전 실장은 “지금도 적반하장의 논리로, 누군가를 희생양으로 만들려는 음모로, 우리 사회의 분열과 증오를 키우고 있다”며 “대장동의 진실은 이제 법원에서 밝혀질 운명에 놓여 있다. 차분하게 결과를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