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GRS]
[사진제공=롯데GRS]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롯데GRS가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 매장을 복합 외식 매장으로 바꾸고 지역 상권에 따른 매장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실험에 돌입했다.

5일 롯데GRS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2개월간 구로디지털역 매장을 전면 리뉴얼 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해당 매장이 롯데리아와 크리스피크림도넛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변신할 수 있었다.

이번 롯데리아·크리스피크림도넛 구로디지털역점은 기존 매장과는 다르게 각 브랜드별 주문 및 저시력자 및 고령층을 위한 고대비·음성안내 기능 등 1차적 고도화한 무인 키오스크 설치 및 각 브랜드별 조리 효율화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기에 투자했다.

국내 로봇 키친 스타트업 에니아이와 MOU를 맺고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패티조리)을 도입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구인난 해소 및 조리 효율화를 통해 고객 회전율을 높일 전망이다. 

또 크리스피크림도넛 매장에는 ‘핫-나우(HOT-NOW)’ 콘셉트 강화를 위해 도넛 온장고를 구비했다. 아울러 이 매장에는 2020년 첫 적용 이후 전국 매장 및 역사에 약 30개 설치된 바 있는 도넛 자판기도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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