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전남 목포시 대의동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목포 건물 투기 의혹과 관련해 해명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뉴시스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23일 오후 전남 목포시 대의동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목포 건물 투기 의혹과 관련해 해명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은 목포 건물 투기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의 목포 기자간담회에도 공세를 이어갔다.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목포에 국한된 것으로 여겨졌던 ‘손혜원 랜드’ 의혹이 사실은 대한민국 전체를 아우르는 ‘특혜와 전횡이 가득한 전국구 권력형 비리 의혹’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라며 “이것은 손 의원 개인의 비리 문제를 넘어 문재인 정권의 부정부패행위가 이제 그 민낯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으로 봐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손 의원에 대한 국민적 실망과 분노가 이어지고 있다. 모든 비리와 위법행위 사안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이 뒤따라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손 의원에 대한 공정하고도 철저한 검찰수사뿐 아니라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국민적 의혹이 말끔히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도 논평에서 “사적인 이익을 위해 공직 윤리를 내던진 것이 드러났는데도 여전히 당당하다”며 “목포까지 가서 새로울 것 없는 변명만 반복한 것인가. 기자회견이 아니고 기자소집”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그 변명의 내용도 무조건 믿으라고만 하는 사이비 종교와 다를 바가 없다”며 “문재인 정권에 만연한 청와대와 여당의 권력 남용을 근절하기 위해서라도 특검과 국정조사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 김정현 대변인 역시 논평을 내고 “일방통행식 기자회견이었다. 본인이 하고 싶은 말만 한 기자회견으로 왜 기자회견을 자청했나 하는 의구심이 든다”며 “자신에 대한 언론보도의 진원지로 지목한 서산온금지구 개발 배후설에 대해서도 근거 제시 없이 밑도 끝도 없는 ‘합리적 의심’이라는 말로 비켜 가면서 또다시 음해세력을 거론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손 의원과 관련된 의혹들은 검찰 조사와 국회차원의 국정조사를 통해 가려질 수밖에 없게 됐다”며 “검찰은 신속히 수사하고, 국회는 국정조사와 청문회 등으로 진상규명에 나설 필요성이 커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손 의원은 이날 전남 목포 현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투기와 이해충돌 등 본인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반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