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체크리스트라는 해명을 내놓은 청와대와 여당을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체크리스트라고 그러는데 블랙리스트를 블랙리스트라고 이름 지어 만드는 경우가 있는가”라며 “국민을 바보로 알아도 유분수지 이런 황당한 궤변이 어디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금 더 본질적인 문제로 보이는 것은 ‘촛불정권’ 노래를 부르면서 이런 짓 하지 말라고 국민들이 촛불을 들었던 것 같은데, 더 심하지 않은가”라고 말했다.

아울러 “청와대에서는 오히려 정권에 ‘먹칠하지 말라’고 언론을 공격하던데 먹칠은 스스로 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 ‘먹칠하지 말라’는 이야기 속에는 언론을 겨냥해 ‘먹칠하지 말라’가 아니라 검찰에게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번이 정치검찰의 오명을 벗을 수 있는 기회다. 국민을 믿고 살아있는 권력을 향해서 칼을 뽑아줘야 된다”며 “이중잣대를 들이대고 지난 정부보다 더 심한 리스트를 작성한 것을 그냥 보고 넘어간다면 그게 어디 검찰이겠는가. 검찰이 잘못하다간 검찰도 무너지고 국가도 무너진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검찰수사로 밝혀진 ‘문재인 판 블랙리스트’에 대해서 어제 청와대는 ‘체크리스트였다’라는 말장난만 늘어놓고 있다”며 “DNA가 다르긴 다른 것 같다. 권위주의 정부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을 이어갔다.

더불어 “이 사건은 자유한국당의 김태우 특감반 진상조사단 회의에서 김용남 전 의원이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흔들면서 시작된 사건”이라며 “검찰수사 58일 만에 이 윤곽이 조금 드러나고 있다. 이 검찰수사가 지금부터 제대로 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환경부뿐만 아니라 이미 다른 부처에 대해서도 일부 드러났지만, 330개 기관에서 광범위하게 이뤄진 블랙리스트에 대해 검찰이 즉각 수사에 착수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