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4일 일본 수출규제 조치에 대한 정부의 대응과 관련해 “사실상 일본 아베 정권이 바라는 길로 가는 것은 아닌가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전체회의에서 “지금 이 정권은 대책보다는 선동에 바쁘다. 국민을 편 가르는데 더 골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당에 대해 ‘저자세니, 팀킬이니’ 하면서 비난하고 있다”며 “문제를 풀 고민 없이 야당 비난에만 골몰하는데 참으로 치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저나 우리 당, 언제 일본에 굴복하자고 했는가. 민주당은 과거 사드(THADD,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사태 당시, 중국에까지 달려가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중국에 엎드리지 않았나”라며 “그게 바로 저자세고 팀킬이지, 특사를 보내서 돌파구를 마련하자고 하는 게 무엇이 지적할 사항인가”라고 반문했다.

더불어 “이 정권의 친일 프레임이 의도하는 바가 분명하다. 아마 다음 달 광복절까지도 공세를 더 강화해나갈 가능성이 많다”며 “무엇이 진정 국민과 국익을 위하는 길인지 합리적이고 이성적이고 외교적인 해결이 왜 중요한지를 국민들에게 잘 말씀드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위 위원들을 향해 “실제로 화이트리스트 배제가 확정되면 우리의 핵심 산업인 반도체, 디스플레이는 물론이고, 자동차, 배터리, 정밀화학 등 주력산업 전반이 상당한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며 “당장 시급한 지원이 무엇인지, 어떤 도움을 드려야 할지, 또 필요하다면 현장조사도 적극적으로 해서 즉각 가능한 현실적 지원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경제보복이 장기화되면 장기화될수록 우리 국민과 기업들의 피해는 더 커질 수밖에 없다”며 “모든 기준을 국익과 국민에 두고 시급히 해결방안을 찾아주실 것을 당부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