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9일 자녀 등 친인척의 채용비리, 입시비리가 밝혀질 경우 당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홍대의 한 카페에서 열린 ‘청년×비전+’ 청년정책비전 행사 자유한국당의 청년정책비전을 제시하면서 “정치부터 공명정대하게 바꿔 페어플레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자유한국당의 청년정책비전으로 ▲페어플레이 대한민국 ▲청년 취향 저격 ▲청년 등에 꽂힌 빨대 뽑기 등 3개의 키워드를 제시했다.

먼저 ‘페어플레이 대한민국’에 대해서는 “누구나 공정하게 경쟁할 기회가 보장되고, 노력한 만큼 정당한 결과가 주어져야 한다”며 “반칙과 특권을 반드시 뿌리 뽑아 공정경쟁 대한민국, 페어플레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어 “청년들의 피와 땀을 가로채는 채용비리, 입시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며 채용비리 처벌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공언했다. 또한 국가장학금 규모 1조원 증액 방침도 밝혔다.

아울러 “채용비리, 입시비리에 연루된 사람은 아예 정치권에 발을 들여놓지 못하게 하겠다”며 “당 윤리위원회 규정에 채용비리 범죄를 명시하고, 자녀 등 친인척의 채용비리, 입시비리가 밝혀지면 당 공천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고 강조했다.

‘청년 취향 저격’에 대해서는 “시대 변화에 뒤처진 과거의 정책은 과감히 없애고, 청년들의 취향과 트랜드를 적극 반영하는 ‘청년 취향 저격’ 정책을 펼치겠다”고 했다. 세부적으로는 1호 당론 법안으로 제출한 ‘청년기본법’의 통과, 청년 1인 가구를 위한 핀셋 정책 강화, 청년들을 위한 코리빙, 코워킹 공간 확대 등을 제시했다.

‘청년 등에 꽂힌 빨대 뽑기“와 관련해서는 “미래세대에 일방적으로 희생을 강요하는 정책은 지속가능한 국가를 위해서도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미래세대가 누릴 권리와 책임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는 제도적 장치를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노동시장의 경직성을 완화해 청년들에게 일자리가 돌아가도록 하겠다”며 “연령과 직급이 아니라 능력과 성과가 존중받는 인사·근로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