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좌)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우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좌)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우) ⓒ아모레퍼시픽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네이버와 손잡고 온‧오프라인 유통 연계로 시너지 강화에 나선다.

23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전날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은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며,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양사가 가진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도 “이번 MO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공감을 선사하기 위한 소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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