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비방글 ⓒ뉴시스
경기대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비방글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불법 매크로를 활용해 이재명 지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조작한 정황이 포착돼 경기도가 법적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

경기도는 19일 각종 커뮤니티에 경기대학교 기숙사를 생활치료센터 전환 조치한 것과 관련해 허위 사실이 포함된 게시물과 이 지사를 비방한 글이 유포돼 조사한 결과 불법 매크로를 이용한 정황이 포착돼 형사고발 등에 나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조작을 명목으로 커뮤니티의 계정을 사들이고, 포털기사에도 불법 매크로를 활용해 댓글을 올리는 등 혐의를 확인할만한 증거를 상당 부분 확보한 상태라는 게 도의 설명이다.

도는 추가 조사를 마치는 대로 형사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대 기숙사를 생활치료센터로 전환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직후부터 허위 사실이 포함된 악성 댓글이 포털과 전국 대학생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조직적으로 퍼졌다”며 “커뮤니티 계정을 거래하고 매크로를 이용해 댓글을 조작한 증거를 상당 부분 확보한 만큼 혐의 입증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 지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위중환자를 위한 중환자실과 중등증환자를 위한 일반병실도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에 더 이상은 지체할 수 없어 민간병원 병실동원 명령을 검토하게 됐다”며 “행정력 행사에 대한 많은 비난과 책망이 따르더라도 생명과 안전을 위해서는 필요한 권한을 행사하고, 권한에 상응하는 책임을 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가 국민의 생명보다 더 중요하진 않다. (방역활동을 방해하는 행위는) 자제를 부탁드리며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반사회적 행위에는 엄중한 책임이 따르게 된다는 점을 되새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