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경기도가 사회복지현장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차량 구입비를 지원한다.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은 10일 ‘2021년 사회복지시설 차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켜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서비스 격차를 줄이려는 취지다.

지난해에도 승합차 16대를 지원했는데, 250개소가 신청해 15.6대 1의 치열한 경쟁을 치렀다. 

도는 이 같은 수요를 토대로 올해는 승합차 11대, 경차 31대 등 총 42대로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시설 1개소당 차량 1대 구매비(차량가액의 80~9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량별 지원 금액은 승합차 2200만원, 경차 1100만원으로 정했다.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신청 기관을 모집하며, 추후 서류심사와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원 기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과정에서 기존에 도내 차량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기관을 우대할 방침이다.

경기도 이병우 복지국장은 “지난해 반응이 뜨거워 올해 지원 예산을 확대한 만큼 반드시 필요한 사회복지현장에 지원이 성사되길 바란다”며 “서비스 제공기관 간 격차를 줄이고, 복지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