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리아나 랄프 DLG. 토레스 주지사(왼쪽)가 아시아나 서울여객지점을 방문해 운항재개 프로그램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
북마리아나 랄프 DLG. 토레스 주지사(왼쪽)가 아시아나 서울여객지점을 방문해 운항재개 프로그램을 체결했다. ⓒ아시아나항공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사이판 등이 속한 북마리아나 정부와 손잡고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2일 아시아나항공은 북마리아나 랄프 DLG. 토레스 주지사가 전날 자사를 방문해 ‘운항재개 프로그램’을 체결하고 사이판 방역 대책 재점검 및 관광 활성화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은 이달 24일부터 주 1회 사이판 운항 재개에 나설 예정이다. 

항공지는 오전 9시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14시30분 사이판 현지에 도착한다. 또 사이판에서는 16시 출발, 인천공항에 19시40분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7월 첫 운항에는 A321항공기(174석)를 투입하고, 8월부터는 최신형 항공기인 A321NEO(180석)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상황을 면밀히 주시해 상황에 따라 증편 등 즉각적이고 탄력적인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한국과 북마리아나 제도 연방은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시행에 상호 합의했다. 이를 근거로 백신 접종이 완료된 한국발 단체 여행객은 7월부터 북마리아나 제도를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현재 북마리아나제도의 코로나 누적 확진자 수는 183명에 수준이며 백신 2차 접종완료자는 전체 인구의 63%로 높은 방역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랄프 DLG. 토레스 주지사는 “지난 30년간 아시아나항공이 양국 간 가교 역할을 해 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북마리아나 정부는 지난 1년간 양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광업 종사자 전원 백신 접종 등 철저하게 방역준비를 마쳤다”라며 “이번 아시아나항공과의 ‘운항재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사이판 노선이 정상화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시아나항공 선완성 상무는 “한국과 북마리아나 제도 간의 국내 최초 ‘트래블 버블’ 체결이 가능할 수 있도록 그 동안 방역 등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준 북마리아나 제도 정부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력이 K-방역 투어 프로그램 실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여행사들과 함께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