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환자의 급증으로 경기도가 경로당 이용 기준을 강화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8일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도내 경로당 이용기준을 ‘백신 1차 접종’에서 ‘백신 접종 완료자’로 강화할 것을 각 31개 시·군 전역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현 보건복지부의 지침(노인여가복지시설 대응 지침)에 따르면 철저한 방역을 조건으로 백신 1차 접종자의 경로당 운영 프로그램 참여를 특례로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도내 경로당 전체 9800여곳 중 6900여곳(70%)이 현재 운영되고 있다.

그런데 최근 2주 이내 도내 경로당 이용자 감염사례가 다수 발생했다. 지역에 따라 △광주시 3명 △양주시 2명 △시흥시 1명이다. 특히 양주시 확진자 2명은 모두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도는 감염확산 예방을 위해 이용기준을 강화해야 한다고 판단, 이같이 결정했다.

만일 각 시‧군이 경로당 이용기준 강화 요청을 수용해 적용할 경우 백신 접종 완료자만 경로당 출입이 가능하다. 다만 도는 지역 상황에 따라 서비스 범위와 대상 조정이 필요하다고 시‧군에 당부했다.

문정희 경기도 복지국장은 “경로당 이용기준 강화로 인해 일부 어르신의 불편이 예상된다”면서도 “현 상황의 심각성을 감안해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