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림]
[사진제공=하림]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하림이 선보인 국내 첫 어린이용 국물 라면 푸디버디가 인기몰이 중이다.

11일 하림에 따르면, 중독성 있는 CM송과 광고 주인공으로 나선 팬더 캐릭터 효과로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했다.

대한민국의 4~8세 어린이가 약 610만명임을 감안하면, 산술평균적으로는 거의 모든 어린이가 푸디버디 라면을 한 번 이상 먹은 셈이다. 

유탕면(기름에 튀긴 면) 사용 제품이 아니라 건면이라서 아이에게 적합하다는 학부모들의 안심을 이끌어낸 것도 판매고에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푸디버디 라면은 신선한 자연 재료를 이용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까지 강화했다. 기존 라면의 나트륨 수치(1640㎎)보다 훨씬 낮은 수준(1050~1080㎎)으로 짜지 않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하림은 지난달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아낸 까망 짜장면을 선보이면서 어린이 라면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앞으로도 맛과 영양에 대한 진심을 담은 어린이식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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