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 목적 자체가 야당탄압 ‘정적 제거”
“검찰리스크...당과 대표 분리 불가능해”
“내년 총선 수도권, ‘박빙 승부’ 가능성”

김남국 의원. ©투데이신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안산단원구 을)은 22일 이재명 대표의 검찰 기소에 대해 “기소 의도가 뻔히 보이는 ‘정치수사’”라며 “검찰이 무리한 과잉수사로 엉터리 짜맞추기식 기소 결론을 내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이날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수사 목적 자체가 대선에서 경쟁한 후보를 죽이겠다는 ‘정적 제거’, 야당 탄압 목적의 정치 수사”라며 “탈탈 털어도 먼지가 안 나오니까 없는 먼지라도 묻히겠다는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김 의원은 이 대표에 대한 검찰의 수사 인력과 압수수색 횟수를 언급하며 “70여명의 검사가 달라붙어 330번이 넘는 압수수색을 했지만,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기소 전까지 불법 대선자금 수수 의혹과 천화동인1호, 428억 뇌물 수수 의혹 등의 수사 내용을 흘렸는데, 지난번 체포동의안이나 이번 공소장엔 관련 내용이 하나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또 이 대표의 ‘퇴진’ 문제와 관련해 “이 대표에 대한 검찰 수사는 정치적 목적에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법 리스크’가 아니라 ‘검찰 리스크’”라며 “당과 분리하려고 해도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한일정상회담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이번 정상회담을 ‘외교적 무능과 무책임을 보여준 외교참사’로 규정하면서 “하나를 내주면 다른 하나를 받는, 외교의 기본조차 지켜지지 않은 회담이었다”고 혹평했다.

이어 ‘69시간 근무제’에 대해선 ‘시대착오적’이라 비판한 뒤, “우리 사회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들이 너무 쉽게 뒤집히며 오락가락 한다”면서 “국정 운영의 기본 원칙조차 없는 것이라 평가할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내년 총선에서 서울·수도권의 경우, ‘박빙의 승부’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면서 “어느 정당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진단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가 속해 있는 경기도 안산시 전체의 ‘인구 감소’ 문제를 시급한 지역 현안으로 꼽으며 “주거 정책을 포함한 종합적 시정을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며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장기적 차원의 발전 정책 계획을 빨리 마련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