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영 허위 자백’ 보도에 “조폭 그 이상”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위협·억압·폭력 행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1일 “국가권력 사유화하는 ‘국폭’은 조폭 그 이상”이라며 “윤석열 정권이 무능을 덮으려고 국가폭력을 자행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화영, 쌍방울 김성태 통한 회유·압박에 검찰서 허위 자백’이란 제목의 언론보도를 공유하며 “역사와 국민의 무서움을 곧 깨닫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국가폭력’을 언급하며 “한때 조직폭력, 소위 ‘조폭’이 문제가 됐고 또 학교폭력이 문제가 됐다”며 “그러다 보니 정부에서 건폭(건설현장 폭력)이라고 하는 희한한 말을 만들어서 폭력 문제를 내세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진짜 심각한 폭력은 국가폭력”이라며 “이 정권은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폭력을 행사하고 있다. 국폭정권,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국민을 위협하고, 국민을 억압하고 이런 국가폭력 행사는 절대로 역사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폭정권부터 폭력 문제에서 먼저 벗어나달라”고 경고했다.

이 대표가 이날 페이스북에 공유한 기사는 이 전 부지사가 검찰과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의 회유·압박으로 허위 진술했다는 증거의견서를 이 전 부지사 측 변호인단이 법원에 제출했다는 내용이다.

이 전 부지사는 최근 검찰 조사에서 “쌍방울에 경기도지사 방북 추진을 요청했다”, “당시 도지사였던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보고했다”는 등의 그동안의 입장 일부를 번복하는 진술을 했다.

그러나 이 전 부지사 변호인단은 이 진술 내용이 허위라고 주장하고 있다.

앞서 지난 8일 열린 이 전 부지사의 재판은 변호인의 중도 퇴정으로 1시간 만에 파행된 바 있다. 다음 재판은 오는 22일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