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심판 다가오니 치졸한 방법 선택”
“대표직 내려놓고 영장심사부터 받길”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31일 오전 전남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남현장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가 31일 오전 전남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남현장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3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무기한 단식 선언을 ‘뜬금포 단식’이라 깎아내리면서 “제1야당, 거대 야당을 이끌면서 직무를 유기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전남 순천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민생을 챙기고 국민들의 살림을 돌봐야 하는 정기국회 개회를 앞두고 웬 ‘뜬금포 단식’인지 모르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 대표는 “(이 대표가) 자신의 사법 리스크가 두렵고 체포동의안 처리가 두려우면 불체포(특권을) 포기하면 되는데 왜 그렇게 자꾸 민생 발목 잡는 일을 하는지 답답하다”고 말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도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결국 자신을 향한 법의 심판이 다가오니 어떻게든 관심을 돌려보기 위해 가장 치졸한 방법을 선택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고작 개인 ‘방탄’과 국면전환을 위한 정략으로, 과거 민주화를 쟁취하기 위한 최후의 수단이었던 단식카드까지 들고 나왔으니 이런 후안무치가 어디있냐”고도 했다.

이어 “본인 잘못에는 침묵하고 이제는 정치까지 내팽개친 이재명 대표에게 당 대표직은 걸맞지 않다”며 “오직 이 대표 본인만을 위한 단식을 위해 조 짜고, 격려 방문하며 애먼 주위 사람들 고생시키지 말고 부디 대표직에서 내려오고 단식하시라”고 촉구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검찰 출석과 체포동의안이 코앞인 시점에 단식을 한다고 하니 어딘지 모르게 찜찜하기만 하다”며 “당대표 취임 이후 1년 동안 본인 혼자만 살겠다고 방탄에 전념하고 나서 남 얘기하듯 윤석열 정부를 탓하며 갑자기 무슨 단식이냐”고 따져물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악어의 눈물’이 아니라 ‘악어의 단식’이라 부를 만 하다”고 비꼬았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 대표의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 대해 “틈만나면 가짜뉴스와 거짓 선동으로 국민들을 갈라치기 해온 게 더불어민주당과 이 대표인데 눈 하나 깜짝 않고 그 책임을 윤석열 정부에 떠넘겼다”고 평가했다.

그는 “‘1+1=100’이라는 뻔한 거짓말로 국민을 선동하는 세력이 더불어민주당인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인데 갑자기 국민을 앞세워 국민과 대통령을 싸움 붙이려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님, 이것저것 다 그만두고 단식이든 국민항쟁이든 할 때 하더라도 약속한 영장심사부터 받기 바란다”고 꼬집었다.

앞서 이 대표는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민 항쟁’을 시작하겠다며 무기한 단식 돌입을 선언했다. 이 대표는 정부에 ▲대국민 사과와 국정방향 전환 ▲오염수 방류 국제해양재판소 제소 ▲국정쇄신과 개각 등을 요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