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삼성전자가 AI 기능을 기반으로 한차원 다른 청정 경험을 제공하는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삼성전자는 AI 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6일 출시한다.이 제품은 디자인과 청정 기술의 혁신을 달성,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에 새롭게 도입됐다. 4way 서라운드 청정 기술을 적용해 4면 360도 방향으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공간 전체에 고르게 내보낸다.더욱 빠른 청정과 공기 순환이 필요할 때는 제품 상단에 위치한 ‘팝업 청정 부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미세먼지 저감용으로 설치된 서울 지하철역사 내 일부 공기청정기가 ‘성능 미달’ 제품으로 확인되면서 수백억 원의 혈세가 낭비됐다는 지적이 제기됐다.서울시의회 소영철 시의원(국민의힘, 마포2)은 19일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역 미세먼지를 줄이겠다며 229억원을 들여 대형 공기청정기를 설치했는데, 감사 결과 일부 제품이 ‘성능 미달’로 나왔다”며 “환불조치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소속인 소 의원이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서울시 감사 결과 자료에 따르면, 공기청정기를 납품한 4개 업체 제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에어카트리지 18평형 (AP-1821F / 권장사용면적: 60㎡)’ 제품을 출시했다.지난 18일 출시된 코웨이 에어카트리지 공기청정기는 자가 관리에 최적화된 카트리지 디자인을 적용한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코웨이만의 필터 기술력과 강력한 청정 성능, 편리한 제품 관리까지 담았다고 코웨이 측은 설명했다.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수요가 많은 18평형의 제품으로 기존 10평형 소형 제품에 이어 중대형 제품이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SK네트웍스가 올해 1분기 홈케어, 모빌리티 렌탈 사업에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SK네트웍스는 4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올 1분기 매출 2조7538억원, 영업이익 2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35.4% 감소한 수준이다.다만 당기순이익의 경우 655억원을 거둬 흑자 전환했다.SK네트웍스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호텔사업 등에서 손실이 불가피했지만 가운데서도 성장 사업인 홈케어(SK매직), 모빌리티(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 등) 렌탈 분야에서 견조한 실적을 거뒀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코웨이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부문 대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각 분야별 최고 평점을 획득해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4년 연속, 매트리스렌탈 부문 3년 연속 1위를 지켰다.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 활용도와 사용성을 강화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청호나이스가 오는 4월 1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 36회 맘앤베이비엑스포’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청호나이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에스프레카페’,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등 4개 제품군 23종의 생활가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올해 첫 신제품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는 필터에 이물질이 남아 있는 직수형 정수기의 문제를 보완한 제품으로, 국내 유일 필터 속까지 살균, 세척하는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는 것이 청호나이스 측의 설명이다.다양한 이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가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바닥 공기부터 케어해야 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제품을 지면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특히 360도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으로서 상, 좌, 우 3방향으로 토출하는 입체청정 기능 등을 더해 청정효율을 높였다. 현재 자사 공기청정기 제품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라는 것이 청호나이스 측의 설명이다.청호나이스 원광직 마케팅 총괄이사는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세계적으로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해지고,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까지 증대되면서 공기청정기 시장이 연 10% 이상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가정내 위생관리에 대한 관심이 덩달아 높아지며 공기청정기 세계 시장 규모는 1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해외 공기청정기 시장은 일본 브랜드를 중심으로 형성됐으나 최근 K-가전 인기에 고급형 한국 제품과 중국 업체의 중저가 제품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선정돼 이목
혁신은 기업 경영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면서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기업의 규모와 성격은 다르지만 혁신의 과제는 동일하다. 글로벌 시장 경쟁에 뛰어든 대기업은 물론 국내 시장의 구조적 한계를 안고 있는 중소기업, 좁은 성공의 길을 개척해야하는 스타트업까지 혁신은 기업 성장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다. 앞으로 은 주요 기업 사례를 통해 기업의 혁신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혁신기업열전’ 연재 첫 사례로 종합렌탈 강소기업 이지렌탈의 성장과정에서 비춰진 혁신성에 주목했다.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스웨덴에서는 자국 대형 공기청정기 브랜드가 있는 만큼 웅진코웨이의 선전이 남다른 관심을 받고 있다.20일 웅진코웨이 등에 따르면,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스웨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인 프리스약트(Prisjkt)에서 2016년부터 현재까지 공기청정기 부문 판매량·제품평 등을 종합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가 스웨덴을 포함,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은 천식 및 알러지 인증 획득을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초등학교 교실 공기질 개선을 위해 나서 눈길을 끈다.웅진코웨이는 지난 16일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동답초등학교에서 서울동답초등학교와 ㈜대상테크롤과 함께 ‘서울동답초등학교 실내공기질 개선 연구’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교실 내 공기청정기 및 미세먼지망을 설치해 실내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실내공기질 개선 연구를 통한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투데이신문 김소희 기자】 최근 생활가전의 해외직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공기청정기 등 일부 제품은 국내구매가 더 싼 것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해외직구 생활가전 5개 품목 13개 제품의 국내‧외 판매가격을 조사한 결과 7개 제품은 해외직구가, 6개 제품은 국내구매가 저렴했다.소비자원은 지난 8월 29~31일까지 국내 네이버쇼핑, 미국‧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등) 아마존 및 중국 타오바오 최저가(현지 세금 및 배송료 포함)를 기준으로 생활가전 제품 가격을 비교 조사했다. 조사대상은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블렌더(
【투데이신문 김소희 기자】 국내 유명 공기청정기 제조업체가 공기청정기 성능을 과장 광고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제재를 받았다. 31일 공정위는 “바이러스 99.9% 제거”, “세균 감소율 99.9%” 등으로 광고함으로써 공기청정기의 실제 성능을 오인시킨 6개 사업자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7500만원 부과를 결정했다. 이번에 적발된 6개 사업자 중 (주)코스모앤컴퍼니와 (주)대유위니아, (주)제이에스피인터내셔날에게는 각각 4000만원, 3200만원, 300만원의 과징금과 시정명령이 내려졌다. 에스케이매직(주)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