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비건 색조 브랜드 ‘손앤박(SON&PARK)’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했다. 아성다이소는 비건 색조 브랜드 손앤박에서 립메이크업, 페이스메이크업 제품 등 총 10여 종 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립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와 ‘손앤박 아티 워터 블러 틴트’를 선보였다.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는 선명한 컬러와 반짝이는 광택이 특징적이다. 해당 제품은 수분 에센스가 32% 함유돼 끈적임이 적고, 다양한 색상이 마련돼 있어 취향이나 피부톤에 따라 선택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아성다이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생활용품 전문판매기업 다이소에서 2대 주주인 일본 기업 다이소산교(대창산업)의 지분이 빠지고, 완전한 토종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낭보가 전해졌기 때문이다.다이소는 ‘국민 가게’라는 애칭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우리 생활에 밀착돼 있다. 이런 상황이기에 이번 뉴스에 쏟아지는 반응은 환영 일색인 것으로 보인다. 다만 반응들에 약간의 온도차는 있는 것 같다. 토종기업으로의 변화 그 자체에 주목하는 시각도 있지만, 이번 지분 인수 움직임이 박영주씨(그는 박정부 회장의 차녀다)를 위한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한진택배와 함께 전국 익일 배송을 시작한다.15일 다이소에 따르면, 기존 다이소몰과 샵다이소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을 오픈하며 ‘익일 택배배송’을 도입했다. 다이소몰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평일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물류센터에서 해당 상품을 한진택배에 위탁해 다음 날까지 받을 수 있는 것.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한편 일부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배송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 배송비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3만원 미만 시 3000원이다.앞서 다이소는 코로나19가 확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기준치의 612배가 넘는 환경호르몬이 검출된 아기 욕조에 대한 분쟁 조정을 신청한 소비자들에게 제조사와 중간유통사가 위자료 5만원씩을 지급하라는 결정이 나왔다.2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는 해당 아기욕조 제조사인 대현화학공업과 중간 유통사인 기현산업에 내년 2월 21일까지 정신적 피해를 본 소비자들에게 위자료로 5만원을 지급하라고 결정했다.최종 판매사인 다이소의 경우 욕조 제조 과정에 개입한 사실이 확인되지 않아 손해배상 책임에서 제외됐다.앞서 문제가 된 제품은 ‘국민 아기욕조’로 불릴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아성다이소가 완판된 인기 캐릭터 아이템을 다시 선보이는 ‘가을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기획전에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볼 빵빵 동물 캐릭터’가 활용됐다. 도토리와 호박 등 가을 수확물을 디자인 테마로 한 ‘가을마켓’ 시즌상품은 인형과 문구/팬시용품 등 총 30여 종의 상품으로 구성됐다.특히 다람쥐와 토끼, 햄스터 등 ‘볼 빵빵 동물 캐릭터’는 인형과 쿠션, 에코백 등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됐다. ‘볼 빵빵 에코백’은 세 가지 색 데일리 백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인형을 신는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디즈니 위니 더 푸 시리즈’ 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다양한 세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디즈니 위니 더 푸’ 캐릭터를 활용한 이번 시리즈는 팬시 및 포장용품, 주방용품 등을 비롯해 총 20여 종으로 마련됐다.오는 5월 가정의 달에 대비한 이번 시리즈에서는 팬시 및 포장용품이 특히 눈길을 끈다. ‘위니 더 푸 돈 봉투’ 는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으로 용돈 봉투나 감사편지에 적당하다. 어린이날 선물로는 ‘자수 노트’ 와 ‘캐스팅 스티커’가 돋보인다. 아이들을 위한 식기 세트 또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의 ‘마블 시리즈’가 세 번째 시즌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아성다이소는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2 이후 1년여 만에 시즌3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2019년 5월 첫 출시된 아성다이소 마블시리즈는 그해 12월에 시즌2를 출시하면서 상품 구색을 확장했다. 이번 ‘마블 제품 시리즈 시즌3’는 마블 유니버스 마니아세대인 2040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삼아 사무용품, 패션용품, 차량용품 등 30여 종을 출시했다.제품은 크게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상품과 나를 꾸밀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핼러윈 데이를 맞아 코스튬 기획전을 펼친다.아성다이소는 28일 훌쩍 다가온 핼러윈 데이(10월 31일)를 맞아 홈로윈(집+핼러윈)을 즐길 수 있는 ‘홈로윈 코스튬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핼러윈 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과 성인용 코스튬 상품이 같이 구성됐으며 핼러윈 망토와 가면 마스크, 핼러윈 악세사리 등 총 70여 종이 준비돼 있다.핼러윈 분위기 연출에 빠질 수 없는 핼러윈 망토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어린이용과 성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조화를 활용한 실내 인테리어를 선보인다.아성다이소는 16일 핑크뮬리, 코스모스 등 대표 가을 식물들로 실내분위기를 꾸밀 수 있는 ‘가을조화 인테리어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밝혔다.가을 조화와 바구니, 화병 등 총 60여종 상품을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실내를 간편하게 가을감성으로 물들일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다는 것이 아성다이소 측의 설명이다.먼저 지난해 가을 SNS에서 가을감성 사진으로 큰 이슈를 끌었던 핑크뮬리와 함께 가을 대표 꽃인 코스모스 조화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아성다이소에서 디즈니 프린세스가 새겨진 신상품을 출시했다.아성다이소는 4일 지난해 이뤄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선호도 높은 디즈니 프린세스 캐릭터가 새겨진 총 40여 종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앞서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멤버십 가입자 중 디즈니 상품 구매이력이 있는 1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린세스 캐릭터와 상품 카테고리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조사 결과 캐릭터에서는 에리얼(인어공주), 라푼젤, 벨(미녀와 야수), 백설공주가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상품 카테고리에서는 파우치, 미용·아동용 상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폭우 피해지역에 생필품 등이 담긴 박스를 전달했다.11일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지난 주말 폭우 피해를 입은 전라도 지역 주민들에게 다이소 행복박스 1000여개가 추가로 전달됐다.앞서 다이소는 지난 5일 폭우 피해가 심했던 충청도 지역에 1차로 행복박스 500여개를 전달한 바 있다.행복박스는 저소득층 가정이나 재해로 피해를 입은 가정 등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아성다이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행복박스는 받는 대상에 따라 구성품이 달라진다. 이번 행복박스는 고무장갑, 주방세제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생활용품 판매점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가 재고물량을 납품업자에게 부당하게 떠넘기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의 제재를 받았다.공정위는 직매입한 상품을 납품업자에게 부당하게 반품하고 계약서를 보존하지 않는 등 아성다이소의 대규모유통업법(대규모 유통업에서의 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 명령과 함께 과징금 5억원, 과태료 150만원을 부과했다고 4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아성다이소는 지난 2015년 1월부터 2017년 7월까지 113개 납품업자로부터 직매입 방식으로 납품받은 상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다이소의 봄봄시리즈가 또다시 디자인 표절 논란에 휘말렸다. 지난해 내놓은 봄봄시리즈 물병의 일러스트 디자인이 스타벅스 MD상품과 유사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이후 일년만이다. 사측은 외부기관 확인 결과 표절이 아니라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강력대응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14일 온라인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대기업에서 제 디자인을 표절했습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글쓴이 A씨는 다이소가 선공개한 2020 봄봄시리즈 제품 사진을 확인한 결과 자신이 디자인해 2018년부터 판매를 시작했던 카드레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다이소가 디즈니의 겨울왕국 캐릭터 디자인을 입힌 ‘겨울왕국 2 시리즈’를 선보인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영화 ‘겨울왕국 2’의 개봉을 앞두고 동심과 덕심을 동시에 겨냥할 ‘겨울왕국 2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겨울왕국 2 시리즈는 올해 디즈니 영화 중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는 겨울왕국 2의 캐릭터들을 생활용품 속에 그대로 재현했다. 상품은 뷰티 및 패션소품과 주방 및 인테리어용품 등 70여 종으로 구성됐다.‘겨울왕국 2’의 엘사와 안나 캐릭터로 꾸며볼 수 있는 뷰티소품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다이소가 일상의 순간에 향기를 입혀 줄 ‘꽃 시리즈’를 선보인다.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주방용품부터 팬시용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40여 종으로 구성된 ‘꽃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꽃 시리즈는 ‘FLORAL MOMENT’라는 테마로 꽃의 우아한 느낌을 살려 소비자들의 감수성을 자극하고 다양한 종류의 꽃 디자인을 상품마다 각각 다르게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집안을 은은한 가을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주방 및 리빙용품으로는 빈티지한 머그잔 및 유리컵, 그리고 금장과 꽃이 어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부산 서부에 축구장 20개 크기의 최첨단 통합물류센터를 오픈하며 본격 가동에 나섰다.아성다이소는 25일 부산 강서구 미음동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스마트 통합물류센터 '부산허브센터'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곳을 다이소의 해외 물류거점으로 삼고 오는 2025년까지 해외 수출입 규모를 2조원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다이소는 이날 부산 강서구 미음동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스마트 통합물류센터인 부산허브센터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박정부 아성다이소 회장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 기세가 꺾일 줄 모르는 모습이다. 불매운동 초기에는 과거사례와 마찬가지로 잠시 타오르다 꺼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확산되는 양상이다. 특히 일각에서는 이번 일본의 경제규제조치를 무역전쟁 및 침략행위로 간주하고 있어 장기화 조심을 보인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 가운데 이번 불매운동에서 직격탄을 맞은 기업들이 발생했다. 일본여행의 급감을 체감하는 항공업계, 유니클로를 위시한 패션업계, 일본 수입 맥주로 인기를 끌었던 주류업계 등이 대표적이다. 반면 이에 대응하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최근 심각해지는 환경문제로 인해 이용량이 급증하는 텀블러의 일부 제품 외부 표면에서 다량의 납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16일 페인트로 코팅된 텀블러 24개 제품을 대상으로 유해물질 안전성 및 표시실태를 조사 결과 4개 제품(16.7%)의 용기 외부표면에 코팅된 페인트에서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90㎎/㎏)보다 45배에서 최고 884배 높은 납 성분이 검출됐다고 발표했다.납 성분 검출 제품은 엠제이씨의 리락쿠마 스텐텀블러(7만9606㎎/㎏)와 파스쿠찌 하트텀블러(4만6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