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창립30주년 엠블럼 [이미지제공=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 창립30주년 엠블럼 [이미지제공=포스코이앤씨]

【투데이신문 홍기원 기자】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포스코이앤씨가 기념 엠블럼을 전격 공개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연초부터 ‘30개 성공스토리’도 발굴해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2일 30주년 엠블럼을 선보이며 30개 성공스토리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창립 30주년 기념일(2024년 12월 1일) 당일 행사를 넘어 30년 도전의 역사와 비전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겠다는 구상이다.

30주년 엠블럼은 자연 속에 굳건히 뿌리내린 나무의 나이테를 모티브로 사명인 ‘Eco & Challenge’ 글자를 활용해 구성했다. 엠블럼 색상은 친환경적이면서 활기차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나타내고자 오로라그린을 채택했다.

40초 정도의 엠블럼 소개 영상은 ▲회사가 지향하는 Eco의 가치 ▲비전 달성을 위해 회사가 추진하는 신성장 사업 ▲지난 30년 성장과 도전의 이미지를 30이라는 숫자에 착안해 3단으로 분할 구성했다. 엠블럼 소개 영상 초반에 나오는 나무는 온갖 역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킨 포스코이앤씨의 노력과 지속가능한 의지를 표현했다.

포스코이앤씨는 창립 30주년을 기념일 당일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연초에 회사의 30개 성공스토리 발굴에도 나선다. 사사(社史) 역시, 30개 성공스토리 중심으로 ‘Green 리더십 30’에 걸맞게 창의적 콘텐츠로 제작하는 등 30년 도전의 역사와 비전을 다양한 방식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달하겠다는 방침이다.

선정된 30개 성공스토리는 이미지 특화작업이 이뤄진다. 엠블럼의 ‘0’의 이미지를 각 성공 스토리의 특징을 살린 이미지로 재구성해 활용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창립 30주년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 선도기업으로서 전 임직원이 의지를 다지는 의미 깊은 해가 될 것”이라며 “Next 30년도 공간을 향한 도전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