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시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박효령 기자】 경기 고양시와 양주시에서 야간에 홀로 다방 영업을 하던 60대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남성이 도주 중에 경찰에 붙잡혔다.

6일 일산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전날 경기 고양시와 양주시에서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이모(57)씨를 강원도 강릉에서 검거했다.

이씨는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7시경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한 지하 다방에서 혼자 영업 중인 60대 여성 A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어 지난 5일 오전 8시 30분경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모 다방에서 업주인 60대 여성 B씨를 살해한 혐의도 있다. 

경찰은 두 사건의 범행 수법이 유사한 점과 용의자 인상착의, 도주 경로 등을 바탕으로 동일범의 소행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현장에서 채취한 지문에 대한 정밀 감식을 실시했다. 그 결과, 두 현장에서 발견된 지문이 동일한 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경찰은 추적에 돌입했고, 이씨는 지난 5일 오후 10시 45분경 강원도 강릉시의 노상에서 검거됐다. 이씨는 고양시에서 범행을 저지른 뒤 양주시와 서울시 등을 돌아다니다 강원도로 이동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숨진 A씨, B씨와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씨는 전과 5범 이상이며 지난해 11월 교도소에서 출소했다. 경찰은 강릉시에서 일산 서부경찰서로 이씨의 신병을 인도해 구체적인 범행 동기, 사건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