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지난해 12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회의실에서 열린 딸 취업 특혜 의혹 보도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딸이 받은 KT 2013 상반기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증을 공개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지난해 12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회의실에서 열린 딸 취업 특혜 의혹 보도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딸이 받은 KT 2013 상반기 신입사원 입문교육 수료증을 공개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검찰이 ‘딸 부정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직접 딸의 KT 계약직 입사지원서를 서유열 전 KT 홈고객부문 사장에게 전달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3일 검찰 등에 따르면 KT 부정채용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은 ‘김 의원이 2011년 자신에게 딸의 계약직 지원서를 직접 건넸다’는 서 전 사장의 진술을 확보했다.

다만 김 의원이 2011년 서 전 사장에게 직접 건넸다는 입사 지원서 관련 문제는 검찰이 수사하고 있는 2012년 KT 부정채용과는 별도 사안이다. 해당 부분은 공소시효(7년)가 지나 수사 대상이 아니라는 게 검찰의 설명이다.

김 의원의 딸은 2011년 4월 KT 경영지원실 KT스포츠단에 계약직으로 채용돼 일하던 중 2012년 하반기 공채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됐다가 지난해 퇴사했다. 검찰은 2012년 하반기 공채 1차 전형인 서류전형 합격자 명단에 김 의원 딸의 이름이 없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진술을 한 서 전 사장은 6건의 부정채용에 가담한 혐의로 지난달 27일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또 2012년 KT 하반기 채용 당시 김 의원의 딸을 포함해 5건의 부정채용에 관여한 혐의를 받는 김상효 전 KT 인재경영실장은 지난 1일 구속기소된 바 있다.

한편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검찰이 여론몰이 수사를 기도하고 있다며 반발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KT 채용비리 수사를 놓고 검찰이 ‘수사’를 하겠다는 것인지, ‘정치적 놀음’을 하겠다는 것인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구속된 피의자의 입을 빌어 검찰은 여전히 이번 사건과 아무런 직접적인 연관조차 확인되지 않은 김성태 전 원내대표의 이름을 거론하면서, 김 전 원내대표가 마치 이번 사건과 아주 긴밀하고도 깊숙하게 개입이라도 돼 있는 양, 이미지를 덧씌우고 여론을 호도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구속된 피의자의 진술이 언론을 통해 생중계되듯 보도될 수 있는 경위가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남부지검 공보담당자가 아니라면 도저히 유출될 수 없는 내용이라는 점을 우리는 예의 주시하고 있다”며 “권력과 정치적 거래를 시도하는 것이 아니라면, 공공연히 피의사실을 공표하면서 정치적으로 여론을 호도하려는 시도는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수사 중인 내용에 대해 여론몰이 수사를 기도하면서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행위에 대해선 담당 검사와 수사팀에 대해 단호한 법적 조치를 취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